셜록 홈스의 개선
모리미 토미히코 지음, 권영주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저자( 모리미 도미히코) 님의 작품 대다수를 보자면, 이색적인 유쾌함과 작품 속 등장하는 캐릭터들로 하여금 잠시나마 위로와 "동심"즉 옛 추억에 잠기는 것이 당연한 것 같다.

또,이 저자의 작품을 한 권씩 읽다 보면, 텅 빈 도화지에 지금껏 만나보았던 장면들을 그려 보는 것이 습관이 되기도 하였으며, 그로 인하여 나도 모르게 흐뭇함이 가시지 않는다.

이번 작품을 만나기 전까지 말이다.

셜록 홈스의 개선이며, 현지에서 출간 즉시 10만 부를 판매를 꾸준히 이어오는 반면 이 저자의 애정하는 독자들로부터 "영상화되었으면 한다."라는 제의를 여러 번 받았다는 점을 보아 한편도 접하지 않는 독자로써 약간의 기대감을 가지게 되며...

현지에서소소한마을( 데라 마치거리) 에하숙집에 거주하고있는명탐정 (홈스) 가 등장하며 이야기는 시작이된다.

탐정(홈스)는 평상시와다를것없이의뢰인들에게 의뢰를 받으며 해결하는 도중 뜻밖이아닌 위기가오게된것이였고, 그 위기는 더이상 의뢰를 받고싶은의욕이없어진것이였다.

그러자 탐정(홈스) 본인이 아닌 생활 즉 은둔생활이 하며 주위에 지인들과도 연락을 끝 어버리게 된다.

그러자, 그의 유일한 친구( 존 왓슨)는 그의 상태를 보내게 되지만 본인도 함께 슬럼프에 빠지게 되는 반면 위층에 거주하고 있는 모질어 티 교수, 아이린 아들러는 슬럼프도 역시 이러한 슬럼 프바 찌게 되지만 홈스 친구(왓슨) 는 친구를 위해 혼자 다시 일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책을덮고난후 ,개인적으로 자꾸 뒷페이지를넘기는것이아니라 앞페이지를 넘기되는모습을 여러번본게되었다.그이유는 뭔가 작품속등장하는인물들이조금 부족한건지순한건지..하는 혼자말을 구시렁 여러번반복을 하는반면 웃음이끝이지않았다.

그리고, 또한가지의매력은 "조만간 후속이 나오지않을까?" 하는 질문을하게되었고,현실에서 존재하지않을법한 장소로인하여잠시나마 착가에 빠지게된작품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