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이 알고 있다
모리 바지루 지음, 김진환 옮김 / 하빌리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여정을 여러 마을이 아닌 한마을에서 느껴지는 것은 처음이었고, 그곳에서 각기 다른 사연들을 가지고 있는 5명의 아이들을 만나게 되었고, " 도대체 그들에게는 어떠한 사연들이 있을까?에 하는 질문들 내던지게 되었다.

"당신만이 알고 있다."며 작품을 집필한 저자(모리 바지로) 님이셨고, 집필한 계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장르(sf) 속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아닌 흔히 일상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청춘들로 하여금 각자 살아가는 방법과 방식이 다르지만 점점 그들의 세계관이 하나의 터널에서 만났으면 한다."라는 점을 보아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그들을 만났다.

며칠 전부터 연이어 마을에서 혼란스러운 일들이 발생하게 된 것이었고, 그 사건은 잔인하면서도 충격적인 살인사건이 발생하게 된 것!!

그러자 마을의 형사들은 범인을 찾아 며칠을 걸리게 되었지만 범인의 흔적도 찾지 못하여 잠시 동안 침묵에 흐르고 만다.

그리고몇일후... 그마을의 여성 탐정이 등장하게되었고, 조폭( 폭련단) 에게 거액의 의뢰비를 뜯어내며 , 지금까지 발생한 사건들을 조사를 하게되었지만, 본인의능력으로는 불가능하였다.

그러자 그녀는 본인과 함께 같이 사건을 해결할 파트너를 찾아다니게 되던 중, 뜻밖이 아닌 학생을 발견하게 되며 학생과 같이 해결하는 여성 탐정

목숨을 위협하는 미래인과 목숨을 구해주는 미래 안을 동시에 만난 게 된 여고생 등 다양한 사연들이 해결되면서, 이야기는 마무리된다.

책을덮는순간 나도모르게 말문이 닫혀버리는 반면 살인사건을 해결해주는 탐정과꿈을향해 달려나가는 청춘들에게 뭉클함과 감동을 더해주는 작품이였다.

끝으로 이작품을 말하자면 , 5편의 단편을 다읽지못하면 아마 그들을 만나볼수없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