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액체괴물이다
오준수 지음 / 설탕의자 / 2024년 12월
평점 :
품절

어느덧 나에게도 30대 중반이 다가올지 상상도 못하였고, 막상 되어보니 두려움이 더욱 커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30대 초반에 못 느꼈던 감정을 보는 순간 웃음을 짓게 되었다." 나도 성숙해졌나?" 하며 말이다.
지금껏 나의 인생은 우역 고절이 많이 겪어서 무엇을 도전을 하다 보면 항상 실패와 좌절을 하면서 남모르는 인간에 대한 배신과 상처를 많이 받았기 때문에, 인간관계 에 대한 공포증이 생기되었고, 늘 부정적인 생각을 하거나 스스로 자책을 많이 하는 시간이 긴 터라, 인생에 대한 행복을 느끼지 못하였다.
이러한 감정을 조금이나마 사라지기 위한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던 도중 뜻밖이 아닌 에세이집을 만나게 되었고, 제목은 나는 액체 괴물이다.이며, 저자( 오준수) 님이셨다.
저자는 나처럼 인생 굴욕을 많이 겪었던 터라 다양한 인생을 경험을 하면서, 시간 날 때마다 글을 쓰게 되었고, 그 바탕으로 에세이집을 출간하셨다고 하니.. 읽기 전부터 위로보다 힐링 되는 느낌?
아무튼 이 작품에서는 다양한 감정들( 행복, 슬픔. 화남) 메인 주제로 하여금, 그 속에서 본인이 직접 경험 담과 소중한사람들과의 애정 담을 느끼게 되면서, 나도 모르게 웃고, 울고, 벅차오르게 되었고, 마침 여러 편의 단편을 영화관에서 보고 나오는듯한 느낌 들었다.
끝으로 책을 덮고 난 후, 어린 시절 주말마다 공주 파에스 방영하였던 tv 속 동화 속으로는 단편 드라마를 회상하게 되었고, 용기를 얻고 인생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에세이 집이였다.
* 출판사(나는액체괴물이다)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