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간들 이야기
이스카리 유바 지음, 천감재 옮김 / 리드비 / 2024년 10월
평점 :

동일한 장르 (sf)를 연이어 읽는 것은 정말 오랜만인 것 같고,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연말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전작( 헤르메스)에서는 한 장 속에서 갇혀있는 답답함과 인간의 내면을 알아는 동안 뭔가 씁쓸하면서도 긴장감을 가지게 되었지만 재미를 더해주었지만, 이번에 만난 작품은 자유로우며, 상상력을 펼치는 게 되는 점이 장점인 것 같다.
작품의 제목은 인간들 이야기이며, 저자( 이스 카리 유바) 님이셨고 이미 현지에서는 이 장르(sf)에서는 인지도 있는 저자라고 하였지만, 국내에서는 첫 작품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며, 읽기 전 간략하게 책 내용을 구경하게 되었다.
총 6편의 단편(인간들 이야기, 겨울 시대, 즐거운초감시사회등) 구성되어 있으며, 한 편 한 편씩 등장하는 인물로 하여금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는 방법과 삶에 대한 어려움을 같이 고민하고 위로 아 격려를 하면서, 각기 다른 행성 속에서 주어진 일상들은 다르지만, 재미있지만, 씁쓸하기도 하는 테마파크를 며칠 동안 갔다 온 느낌이 들었다.
끝으로 치열한 현실 속에서 연타가 오거나 혹은 문제가 생기면 각기 다른 매력들을 가지고 있는 행성 속 주인공 아니 친구들을 만나로 가는 건 어떨까? 만약 가게 된다면 그들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해답과 삶에 대한 희망을 얻게 될 것이며, 며칠 동안 그들을 잊어질 수 없을 것이다.
*출판사(리드비)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