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늘의 하루 - 2024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청소년 단편 수상작품집 북다 청소년 문학 2
조찬희 외 지음 / 북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을 분주하게 보내다 보면, "나를 돌이켜보는 시간이 있었나?" 하는 질문을 던지게 되는 반면 누군가로부터 위로를 받고 싶다." 라는 말을 한 적 없이 혼자서 마음을 깊은 곳에 묻어 두는 것이 나의 단점인 것 같다는 생각을 최근 따라 많이 하는 것 같다.

하지만, 이번에 5명의 소년들을 만난 가고 난 후, 지금까지 쌓아두었던 감정들이 사라지는듯한 느낌이 들었던 반면 아직 성장해 나가는즉 철없는 10대들에게 응원과 힘을 얻게 되어서 그들과의 친밀감이 들게 되었던 자작 품을 만나게 되었고, 그 작품은 오늘은 오늘의 하루이었다.

이 작품은 한 장님께서 집필한 단편집이 아닌 국내에서 인지도를 얻고 있는 작가들이 참여한 작품이며, 각자 각색의 색깔을 짧지만, 10대들의 마음속을 훔쳐보았다가 금세 집필한 것 같나는 생각이 들어 개인적으로 약간 당혹스럽기만 하였다.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사랑하는 친구가 있다며 거짓말을 하며, 반 아이들과 친하게 되며, 그 거짓말이 점점 악화되며, 성장통을 겪는 소년이기, 어렸을 때부터 영화 러키를 보며, 복싱 선수를 꿈꾸며, 선수 생활을 하게 되지만, 시합에 나가게 되면 늘 지고 마는 소년 (경수)는 늘 자책을 하던 도중 짝사랑을 만나게 되며, 새로운 꿈을 위해 도전해나가는 이야기 등 다양한 사연들을 가지고 있는 소년들이 포기자 하지 않고 본인의 꿈을 위해 달려가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배움을 느끼게 되었고, 용기를 얻게 돼 작품집이었다.

끝으로 치혹한 현실속에서 누군가에게 하소연할때없고, 답답할때 , 5명의소년

들을 만나로 가는것어떨까?

만약 만나로가게된다면, 그들이 위로와 응원을 줄것이다.


*출판사(북다)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