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태양의 저주
김정금 지음 / 델피노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과거시대를넘나들며,그때그시절에이슈화된이야기를시리즈작품이아닌한작품에서담아내기가쉽지않는데,특히(역사판타지,스릴러)이두장르가그렇것이다.


하지만,이러한점을섬세하면서도치밀하면서도,탄탄한스토리전개,작품속에서등장하는인물들이전부매력이있는것같고,긴장감을놓침을주지않는저자의작품(조금만고개를돌려도)이후오랜만나게되었다.


작가(김정금)님이며,이번작품의제목은붉은태양의저주이였고,전작(조금만고개를돌려도)이후정말오랜만에만나게되었지만,개인적으로이작품에대한휴유증이가시지않아,고생을좀한터라약간의두려움이미려오게되었다."왜냐면,이번작품도,무거운주제인것같아서말이다.



지구의폭식자좀비로인하여,대한민국의대형사고가발생한다는이야기로진행하는점에서,읽기전긴장감이몰려오면서깊은한숨쉬게되었다.

국내최첨단기술을통해늘연구만하였던연구자(기범)는최근이슈화되고있는AI에대한연구를하고있던도종,죽게되었지만몇년후그는뇌에 AI 칩을 삽입하는수술을하게되었고,그로인하여약한달만에일어나게된다.

그(기범)는일어나는순간당혹스러웠다.왜냐면다양한변화와사건.사고발생했기때문!!(평균 기온 50도가 넘는 서울, 이상기후로 발생한 기후 난민들, 갑자기 미국으로 떠나버린아내)그러자그(기범)는이러한사건,사고가발생한사유에대한것을조사하는것에몰임하게되던중,의미심장사건이발하게된것이다.

그사건은,본인이연구하는곳에서사람 뇌에 침투해 뇌 기능을 변형시켜 좀비를 만드는 바이러스가 급속도로퍼져나게되자,그의아내는그에게미국으로오라고하지만,점점바이러스는악화되는모습을보는순간,이사건을해결방안을찾던도중,생각이나게되었다.




그것은바로본인뇌에심어놓았던칩이작동하는것을알아보았지만,미작동이였고,그러자다른방안을찾은것은인터페이시2안usb(본인의데이터가저장)것을깜빡잊고차량에놓고온것을알게되며,그것을찾으로좀비들과싸움을하게되며이야기는끝이난다.




이작품을읽고난후,정말소름돋을정도로몰임감과파괴한인류에불어닥친그(기범)의모습을보며공포감밀려오게되었고정말현실속에서이러한사건이발생하면어떻게될까?하는자문을하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