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은 종말 ㅣ 정보라 환상문학 단편선 3
정보라 지음 / 퍼플레인(갈매나무) / 2024년 6월
평점 :

누군가, 정보라 저자님 하면 어떤 작품이 먼저 떠오르는가? 하는 질문을 받게 되면, 아마도 저주 토끼라고 말하고 싶다. 아직 못 읽어봤지만, 출간 즉시 꾸준히 인지도를 얻는 작품이라서 기억을 하고 있는지도........
그래서인지, 올해는 꼭 저주 토끼라는 작품을 읽어봐야겠다는 계획을 잡고 있던 와중, 신간이 출간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또!! 이번에도 이 작품을 못 만나보는 건가?" 하는 생각을 하였지만, 신간부터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먼저 만나보게 되었다.
신간의 제목은 작은 종말이며, 전작( 저주 토끼)에서는 인간들의 내적인 심리와 어디에도 기댈 곳 없는 사람들에 대한 맥락을 거짓 없이 날카로운 분석과 현실감 있는 스토리 전개, 각종 인물들에 대한 매력까지 볼 수 있었다면, 이번 작품에서도 이러한 매력을 느낄 수 있지만 좀 더 유발한 그녀의 상상력과 인간의 욕망 등을 볼 수 있다 점에서, 읽기 전부터 그녀만의 집필 스타일을 알고 나니, 더욱더 기대감을 가지며.....
이번 작품은 장편이 아닌 단편집이라는 점에서 약간의 아쉬웠지만, 한편으로는 한편, 한편들에 등장하는 인물들마다 사연들로 하여금, 욕망, 트랜스젠더, 무성애자 등 현실의 공감대를 잘 표현하는 반면, 나의 사연들 들어봐줄래?라는 그들의 애틋하면서도 뭉클함이 전달해지는 작품이었던 작품이었고, 삶에대한의욕과 희망등 부정적인 생각을하게된다면 이작품의 등장하는 인물들의 사연을 들어보는것어떨까? 하는 생각이든다.
*출판사(퍼플레인)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