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의 비극
요네자와 호노부 지음, 문승준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 장 편 편견 없이 다양한 소재로 추리 애정 하는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가를 이제서야 만나다니.....예전부터 꾸준히 출간한 작품들을 읽지 못한 채 구매만 하고 서재에 두고 말았던 것이, 이 작품을 통해 많이 후회가 되기도 하였다.

그 작가는 학원물 시리즈로 알려진 요네자와 호노부 님이며, 만난 작품은 I의 비극이었다. 개인적으로 작품을 만나 기전, 표지를 보는 순간 공포감 밀려오는 반면 의미심장한 마을에 어떠한 사연들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되며, " 이 작가만의 매력은 무엇일지.... "

작품은, 몇 년 전 보다 증가되어가고 있는 고령화, 도시로 떠나가는 청년들로 인하여 방치되어 있는 마을 ( 미로이 시) 가 등장하며, 이야기는 시작하게된다.

마을에서 유일하게 거주하고 있는 주민마저 고령으로 인하여 사망하였다는 소식을 듣게 된 새롭게 뽑힌 시장 (니시노 과장) 이 마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직원들(만간 지, 신입인 한 잔) 과함께 함께 진행을 해 나가되는데, 그 프로젝트는‘I 턴 프로젝트!!

그들은 먼저 이 마을의 문제점들과 개설화되어야 하는 것들을 하나. 하나씩 해결하며 신중 조사해 나가는 반면 인근 작은 마을들을 모여, 점점 커진 마을 (난하 카마) 시장을 만나서 도움을 청하지만 결국엔 거절을 하게 되지만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마을을 살리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며칠 후... 마을의 도로 정비부터 제설작업, 통학버스 준비 등 여러 무러 잘 진행되어가던 도중, 주민들이 불만족하게 되고, 그로 인하여, 주민들과 고군분투하며 의견 충돌 일 일하는 반면, 다양한 사건. 사고들이 연이여 발생하게 되자, 그들은 누군가 이 프로젝트를 방해하는 자가 있다는 것을 의심하게 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을 읽고 난 후, 정말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문제점을 거짓 없이 잘 표현하는 반면 " 도대체, 이 그 프로젝트를 방해하는 자가 누구야!!" 분노하게 되면서 나중에 법인을 알게 되면서 뒤통수를 크게 맞는 뜻한 느낌이 들어 짜릿하였다. 아무튼 책을 덮고 난 후, 뭔가 마음 한편으로 씁쓸 한 감정이 들었던 작품인 것 같다.

*출판사(내친구의서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