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계 1 - 한양의 사람들
최성현 지음 / 황금가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임머신을 타고 그때 그 시절에 생존하였던 인물들 을 실제로 만나면 어떨까? 혹은" 만약, 그 시절에 인물들 만난 게 되었다면, 현실과 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있을까? 하는 질물 2가지를 하게 한 작품을 오랜만에 만나게 되었고, 이미, 이 작품은 출간 전부터 입소문과 각종 sns을 통해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

그 작품은 영화계에서 인지도를 얻고 있는 시나리오 작가 이자 소설가(최성현 ) 이 작품이며, 제목은 묵계이었다. 개인적으로 이 저자의 역린, 협상 등 영화는 보게 되었지만, 집필한 작품은 만나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이번에 기회에 또 다른 매력에 빠지고 싶어서 읽었다.

18세기 말, 조선이 막 시작할 무렵, 한창 조선의 뒷골목에서 유명하며, 장악한 인왕산 패라는 조직은 정말 현재처럼 치얼하며 복수 배신 등 권력을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하는 인물들이 등장하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이 된다.

며칠 후.. 조선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양반가 유생은 아내와 행복하게 살며, 아이를 갖게 되며, 행복한 나들을 보내게 되지만, 그 행복도 잠시 아내가 심각한 병을 갖게 되었고, 이미 본인과 태아의 목숨까지 위태로울 상황까지 가게 되자 그는 인왕 산패를 찾아게 되었다.

아내를 살려주는 대신, 그( 유생) 과 거래를 하게 되었고, 그거래는 " 나를 도와 조선 뒷골목을 장악을 하자" 즉 본인의 책 사를 하라는 것이었다.

그러자 그는 망설임도 없이 승낙을 하게 되며, 그를 도우며, 하루하루를 보내었다.

하지만 인왕산 패(우도)는 아들이 있었는데, 그 아들은 어렸을 때부터 워낙 기하게 성장한 터라 세상 볼줄모르는 성인으로 성장하게 되었고, 그( 우도)는 아들을 후계자로 삼게 되지만, 아들(상익)은 사고를 치는 바람에 인왕 산패( 오도)는 아들은 눈밖에 나게 되는 행동을 하게 되자, 그는 단칼에 아들을 싫어하게 되었고, 그다음 후계자 자리를 우생아들( 강하) 에게주었다.

그러자 우생아들( 강하)는 첫 임무를 아무탈없이 해결하게되며, 그 우도에게 인정받게되며, 이야기로끝이나게된다.개인적으로 정말 그때그시절에도 인간의욕망과 순수한인물들의점점 변해가는 추악한 모습을 보게되며 공감도 가지만 , 공포감이 밀려오게되는감정이 책이덮을때가지 오게되었고, 아마 역사를 좋아하는독자들에게 는 친근감과 속도감있게읽을수있지만, 그렇지않는독자들에게는 약간의 사전을 찾아가며 봐야 될것같다.

" 사전 찾아가며 읽으면 ,몰임감이 떨어져 작품에 대한 흥미를 못느끼면어떻게...."전혀 이런 고민을 않해도될듯한 작품이다.

*출판사(황금가지)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