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동검밖에 팔지 않는 것입니까?
에프(F) 지음, 천선필 옮김 / ㈜소미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편의 소설을 읽는 것이 아니라, 한판의 게임을 하는 것 같은 느낌? 이 들었던 판타지 소설은 처음인 것 같고, 작품에서 등장하는 주인공( 마루 ) 를 통하여, 지독하며 냉정한 현대사회의 현실을 알가는 동안 나도 모르게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뿌듯하면서도, 다시 처음 으로 돌아게 되는 작품을 만나게 되었다.

그 작품은 국내가 아닌 현지에서 큰 인지도를 얻는 유튜버(에프)가 집필하였으며, 제목은 왜, 동검밖에 팔지 않는 것입니까? 이였고,출간하기 전 작가님께서 본인 채널에서 소개를 하였으며, 조회 수가 3억 이 넘게 되었 하다고 하니 그만큼 기대감과 설렘으로 가득 차있었다.

어느 한마을에, 정말 지독하게 가난과 굶주림으로 인하여, 어머니를 잃은 형제가 등장하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이 된다.

어머니께서 돌아가신 며칠 후.. 형제( 마루와 바츠)는 정말 아버지 같지 않은 아버지에게 학대를 받게 되는 반면 버려다시피 무관심을 갖게 되자, 결국 형제들은 집을 나오게 되었다.

마을 근처에 있는 무기를 파는 상점을 방문하여, 그들은 이러한 사연들은 상점 주인에게 이야기를 하자, 상점 주인은 본인의 친 아들들처럼 흔쾌히 머물게 하며, 같이 살게 된다.

그리고 몇 년 후.. 어느덧 형제들은 성인이 되자, 각자의 길을 찾게 되자 그들은 그 집을 떠나게 되었다. 동생(바츠)은 마을 인근에 있는 변두리 도장 제자로 들어가게 되었고, 형(마루) 은 어렸을 때부터 상인 기절을 타고 나무기 상점의 견습 상인이라는 직업을 가지게, 그곳에서 하나하나씩 배우며 성장해간다.

세월이 지나 어느덧 동생 ( 바츠)는 실력을 인정을 받으며,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에 마을에서 싫어하는 주민들이 없는 반면, 올해의 용사로 선정되며 그 마을에서 용감, 인정을 받는 용사로 선정되어 자, 동생( 바츠)는 옛날부터 마을에서 먼 곳에서 무시무시한 마왕이 머무르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자, 긴 여정을 떠나게 되었다.

소식을 듣게 된 형 ( 마루)는 본인이 동생에게 도울 수 있는 것은 좋은 장비를 마련해 주는 것인데, 지금 마을에 가장 좋은 무기는 동검뿐이라서 아쉬움뿐이었다.

그러자형( 마루)는 동생을 도와줄 방법을 생각을 하다가 자신을 키워준 상점 주인에게 갔어 도움을 요청하게 되지만 그 해답을 못 찾게 된다.

하지만 포기도 잠시 형 (마루)는 결국 본인 힘으로 문제점을 찾게 되었고, 옛날부터 마을에서 전설적인 존재가 있다는 것을 듣게 되자, 형 ( 마루) 도 그 전설적인 존재를 찾으로 먼 여정을 떠나게 되는 이야기로 끝이 난다.

예전부터 게임을 싫어하는 나에게 이 작품을 읽고 난 후 게임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되었고, 동생( 마루) 가 마왕을 무찌르며 얻게 된 보상 품을 모아 좋은 무기와 장비 등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모르게 성취감을 얻게 되면서,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이 게임의 위험한 진실을 같이 파헤치면서 잠을 설쳐 가며 모험을 떠나는 점이 아마 이 작품의 흥미를 더해주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였으며, 정말 지독하며 냉철한 현대사회를 거짓 없이 보여주는 것에 공감과 씁쓸하였던 작품!!

*출판사(소미미디어 )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