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라이프
마루야마 마사키 지음, 이연승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미스터리 작품들을 읽다 보면, 거의 대부분 주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주제로 하여금 독자들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만나게 되면 뭔가 나도 모르게 마음이 무거워지는 것이 흔할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 만난 작품에서는 동일한 장르이지만, 다양한 감정과, 지금까지 우리가 몰랐던 현실적인 묘사와 선입견을 장애라는 소재로 하여금, 감동과 삶에 대한 희망을 얻게 되는 점이 다른 작품들에 비해 좀 더 매력적인 작품이 아닌가 싶다.

그 작품은 원더풀라이프이며, 이 작품을 집필한 저자는 마루야마 사키님이었다. 개인적으로 이 저자님의 작품은 처음 만나게 되었지만, 이미 국내에서 3권의 작품을 출간하셨다. 장애라는 소재로 말이다.

전작(데프 보이스)에서는 살인 사건과 수수께끼, 반전이 담겨 있는 흥미로운 미스터리이면서, 동시에 두 문화 속에서 방황하는 주인공이 느끼는 정체성의 위기와 화해를 그린 성장소설이었다면, 이번 작품에서는 몇몇 사연들 가진 주인공들이 등장하게 되며, 재미를 주는 반면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깊은 생각을 하게 되는 것 이 이 저자의 매력인것같다.

아마, 이 작품을 읽고 난 후 각자의 생각이 다른 것이 당연한 건데, 개인적으로 장애라는 소재가 무겁지만, 한편으로 그들로 인하여 용기와 희망을 얻게 되었으며, 사건사고들을 해결할 때마다 마침 뒤에서 크게 망치로 얻어맞은 듯한 큰 충격을 받았다. 물론 누구나 뒤통수를 맞게 되면, 기분이 나쁜 것이 대다수일 것인데, 뭉클함이 몰려오게 오면서 작품에서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스쳐가는 느낌이 들었다.

끝으로 인간은 누구나 평범하게 살 수 없다고 생각을 하며, 본인이 얼마만큼 환경 상황을 적응하는 것에 따라서 행복과 불행을 나누어지면서 그곳에서 얼마만큼 성장해 나가는 것은 본인에게 달려 있지 않을 을까? 하는 질문을 던지게 되는 작품이다.

*출판사(블루홀식스)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