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의 아류 네오픽션 ON시리즈 22
최윤석 지음 / 네오픽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의 창의성과 매력적인 필체, 디테일한 인간의 심리묘사 등 다양한 매력을 8편의 단편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고, 지금까지 샤머니즘, 종교에게 의지하며 인간의 욕망을 볼 수 있었다면, 이 작품 속에서는 거짓 없는 인간의 현실적인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잔인함을볼수있다는점!!

이러한 감정을 느끼게 해준 작품은 설록의 아류이며, 저자는 최윤석 님이셨다. 출간하기 전 이미 유명인 ( 남궁민 ) , 문화 평론가 등 다양한 분야인들에게 우수한 호평을 얻었다는 점을 보면, 읽기 전 신뢰감을 가게 되었고,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다.

앞에서 말했듯이 총 8편 (셜록 트의 아류, 얼굴, 고물 영감 이야기, 루돌프에서 만나요!, 커스탈로피테쿠스, 불로소득, 산타클로스, 하니 삼의 왈츠 ) 구성 있는데, 8편의 작품들에서 등장하는 인물들마다 정말 거짓 없는 인간에 대한 욕망 고스란히 담겨있으며, 매력적이지만 그중 유독 추천을 하자면 아마 첫 번째 단편인 셜록의 아류의 아닌가 싶다.

어렸을 때부터 늘 영리하다며, 부모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도 좋아하는 소년 (현식)에 대한 이야기가시작이된다.

소년 (현식)은 본인도 영리하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성장해 나가지만, 성인이 되자, 험난한 현실을 부딪치며 살아게 되었고, 며칠 후 그는 우연히 텔레비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셜록 홈스) 보던 도중 너무나도 그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이 본인과 동일하다며, 본인도 그 주인공처럼 될 수 있다는 욕망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며칠 후... 그는 주인공처럼 따라 하기 위하여, 스토킹을 하거나 남의 집에 도청기를 설치하는 등 현실 속을 어긋나게 되면서, 점점 그 역할에 빠지게 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개인적으로 주인공 ( 현식)의 행동을 보며, 조금 욕망이 조금 과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였고,

더욱 특별한 삶을 남들보다 살고 싶은 반면, 남들에게 인정받는 것은 좋지만, 그럴수록 겸손해야 되는 것이 올은 생각인 것 같다는 것을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느끼게 되었다.

끝으로 저자님께서는 "8편의 이야기들을 한 조각의 퍼즐처럼 맞추게 될 것이다." 라고 하였지만, 개인적으로 한편의 이야기들을 만날 때마다, 기차역 한 정거장에서 친구를 만난 것처럼 느끼게 되는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