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신 NEON SIGN 7
청예 지음 / 네오픽션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 속에서 발생하는 사건. 사고들을 현실감 있으면서, 서서히 이야기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는 반면 파묘라는 영화 덕분에 종교, 샤머니즘에 대한 믿음? 이 좀 더 확대화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이번에 만난 작품도 역시 이런 소재로 한 이야기로 전개되는 작품이며, 저번에 만 잔 작품(마라의 요람 ( 저 :고태라)에서는 수상한 섬의 마을에서 극단적의 갈등과 정체불명 종교집단으로 인하여 믿을 수 없는 현실을 맛보게 되었다면, 이 작품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십이지신(十二支神)을 소재로 하여 친근감을 가지게 되면서, 이러한 친근감으로 인해, 인간의 고뇌를 보여주는 것 같아서 약간의 공포감이 읽기 전 몰려오게 되었고, "과연, 결말이 어떻게 마무리가 될지..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막,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들어간 이원은 학창 시절에 대학에 대한 로망 있게 되었고, 그 로망은 아무래도 연애 인가 싶다. 그녀 ( 이원)는 학기 초창기 때 동아리를 알아보던 도중, 본인이 짝사랑하였던 선배(경우) 가 철학 동아리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동아리를 가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이 된다.

그리고 며칠 후... 그녀 ( 이원)에게 뜻밖인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 그 사건은 좋아하는 남자친구인 경우 가 죽게 된 것!! 그 충격으로 인하여 그녀는 며칠 동안 꿈속에서 흰 소를 만나게 된다. 어느 날, 그녀의 동아리에 신입생(설) 이가 들어오게 되었고, 그녀는 그녀와 맞는 코드가 있었다. 그것은 " 고기"를 먹지 않는다는 것이다.

서로 의지하며 친하게 되자 그녀(이원)는 경우를 잊게 되었다. 그리고 얼마 뒤.... 그녀는 신입생에게 며칠 동안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 신입생은 그녀를 돕기로 하며, 무당집을 데리고 가게 되었지만, 그녀는 신입에게 의심을 하게 되며 이야기가끝이나게된다.

책을 덮고 난 후, 정말 더욱더 우리나라의 종교, 샤머니지즘에 대한 신뢰감이 가게 되었고, 주인공( 이원) 이 자신의 가장 깊은 곳에 피어나는 의심과 두려움을 마주하는 모습을 보며 왠지 나도 모르게 공감을 갖게 되면서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 아무튼 이 작품을 읽고 난 후, 조만간 영상화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런 장르로한 작품이많이 나왔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