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잇 레드카펫 네오픽션 ON시리즈 20
김청귤 지음 / 네오픽션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를 보는 순간. 마침 동화 속 공주들이 등장하며, 뭔가 우리가 몰랐던 미스터리한 이야기 혹은 모험담 등 다양한 상상을 펼치게 하였던 작품은 처음인 것 같았고, 읽기 전 문구를 보는 순간 당혹 감고 공포감이 밀려오게 되었다.

그 작품은 이미 국내에서 인지도를 얻고 있는 저자들로부터 출간 전 인정받으며, 독자들에게 기대감을 가지게 하였던, 김청귤 님의 미드나잇 레드 카펫이었다.

작가님께서 이 작품을 집필한 계기는 디스토피아(현대사회의 부정적 측면이 극단화한 암울한 미래상 ) 점을 독자들에게 현실적이며 몽환적인 감각을 좀 더 지루하지 않게 독특한 판타지라는 소재로 이 작품에 담고 싶었고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하니, 약간의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다.

작품은장편이아닌 단편 총 6편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등장하는인물들은 전부여성으로 전개되는데 그중 첫번째 단편(한밤의유혈사태) 이 가장인상깊게 읽었던것같았고, 분노 가아직까지도 가시지않는다.

간략하게이야기를하자면,요즘이슈화되고있는 살인이나 스토킹 같은 경범죄 소재로하여금 , 이러한 사건을 저지른 가해자가 ‘심신미약’을 일종의 면죄부처럼 사용하는 황당한 현상을 비판하게되며 본인이 저지른잘못을 생각을 하지않고,본인이 잘못없다며, 법은 가해자에 대한 처벌을 내리지 않는다점에서 완전 치밀하게 분노하면서도 억울하였기때문이고 , 여성의 비판 무시 하는 점이 ...

아무튼 이작품을 덮고난후 언제쯤 성별에대한 차별과스토킹 살인 등 이러한 문제점은 언제쯤 해결이될까? 하는 자문을 하게되며 .. 책을 마무리하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