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나를 잘 모르겠지만, 그 자체로 충분해 - 오늘도 ‘나’를 안아주고 싶은 INFJ 비밀일기
나모 지음 / 비에이블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너, T야 "라는 말이 요즘 젊은 세대뿐만 아니 연대별로 유행어?라기도보다습관이 된 것 같다고 생각이 든다.

마침 " 우리 세대 " 너!! 혈액형 뭐야?"처럼 말이다. 혈액형으로 다양한 성격 들로 하여금 동일한 혈액형으로 놀거나 혹은 맞는 혈액형 끼리 놀기도 하였던 것이, 옛 추억이 .... 갑자기 이러한 이야기를 하는 것은 바로 이번에 만난 작품 이 바로 mbti에 대한 이야기로 담겨있는 작품을 만나기 때문이다.

mbti이 도 다양하지만 그중 , INFJ(mbti)이 성격을 소유 한 작가(나모)님 의 곁.내 모습을 솔직하게담겨진 "나도나를 잘모르겠지만, 그자체로 충분해" 라는 작품을 만나게되었다.

개인적으로 알고있던I성격은 소심한성격즉A 형에 가깝다고생각을 하였는데 , 한페이지 씩 넘길때마다 뭔가 나도모르게" 어!! 설마!!나도 INFJ이..."하며 놀라울정도로공감하며 웃음이 끝이지않을정도로 재미있게 읽으며 , 천천히나에 대해혹은 이 MBTI에대하여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되었다.

어디에서 공감을 얻게되었냐면,사실 누군가 농담으로 한 이야기도 가끔씩 마음도다치기쉽고 자책도많이 하는편이며,남들 앞에서는 아무런지않는척하는 것이 나의 성격이며, 자신일보다 남의일을 우선하는것! 하는 것이말이다.

아무튼, 대인관계 중에는 MBTI는 전혀 문제되는것이없으며, 그 사람의 내면이 중요한것아닌가?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