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1 : 끝나지 않은 저주 - 애니메이션 스토리북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CJ ENM STUDIO BAZOOKA 원작, 김찬미 구성 / 대원키즈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재미와 공감 등 다양한 감정을 이입하면서, 보던 만화가 있다. 그 만화는 아마 90년대에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나이를 함께하였던 디지몬 어드벤처이었고, 이 만화를 갑자기 이야기를 한 것은 이번에 만난 작품이 아마 이러한 감정들이 들었기도 하는 반면, 지친 한주를 버팀목이 되기도 하였던 것!!

그 작품은 바로 요즘 영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개체에서 만날 볼 수 있는 신비 아파트 고스트볼 제로이다.

이 만화를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신비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 하리와 그녀의 동생 친구들과 다양한 사연들을 가진 사신들과 싸우게 되면서 마을 지켜내는 이야기로 담겨있는 것인데, 지금까지 총 8편의 이야기가 방영하였는데, 그중 초반에 방여 되었던 5편의 작품이 담겨있는 작품들을 다시 만나게 되었어 기억을 되돌 리 켜보면서 재미와 공감을 하면서 보게 되었다.

" 아! 이러한 이야기들이 있었지'" 하며 ..

그중 가장 재미와 공감, 인상 깊게 보았던 사연은 아마 시즌 2에서 1화: 귀신님, 오셨습니까? 금지된 주문, 분신사바이다.

왜, 스토리가 재미있었냐고 물어보게 된다면, 아마 이 만화의 시작점이기도 하지만 학창 시절 친구들과 재미로 하였던 게임 분신사 바가 나왔어, 아마 좀 더 재미있게 보았던 것 같았다.

간략하게 이야기를 말하자면, 발레부로 유명한 예고에서 발레부에서 단짝이었던 연우와 세현이 발레 연습을 하던 도중, 뜻밖에 게임을 하게 된다. 그게 바로 분신사바!! 그러자 이 게임으로 인하여 그들의 사이는 멀어지게 되며, 점점 괴이한 괴물 (백초 귀) 과 싸우게 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솔직히 이 만화를 초창기에 방영할 때쯤, 청소년들에게 왜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지, 회차가 지나가게 되며 알게 되는 것 같았다. 아마 부모들에게 옛 추억을 회상을 하게 하는 반면 아이들에게는 처음 보는

듯한 어른들의 이야기들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마 이 만화이 매력인 것 같다.

*출판사(서울문화사 )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