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 어게인
헬리 액튼 지음, 신승미 옮김 / 모모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반복된 일상을 생활을 하다 보면, 한 번씩은 지금 삶 속에서 일탈 혹은 쉬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생각을 한 적이 있어서 만족을 못 느끼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을 한다.

과거에는 내가 원하는 것을 모든 것을 얻게 되었다면, 지금은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한나를 얻게 되면 하나를 잃게 되는 것을 유난히 많이 느끼데 되는 것을 하루하루를 알게 되는 것 같아 나도 모르게 성장해졌다는 것을 ....

만약, 억울한 사고로 인하여 죽음을 맞이하였는데, 다른 세계로 가게 된다면, 과연,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을까? 혹은 지금 보다 좀 더 나은삶을 살아가고 있지않을까? 하는 질문을 이번에 만난 작품을 통하여 여러 번 질문을 던지게 되었다.

이번에 만난 작품은 국내에 출간 전 영미에서 작품을 좀 아는? 독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과 인지도를 얻는 반면,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진입한 작품으로 알려진 비긴 어게인이며, 이 작품을 집필한 저자는( 헬리 액턴 ) 이였다.

저자는 이 작품을 집필하기 전 전 세계를 여행을 다니면서 본인의 지금까지 살아온 삶에 대한 회상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장면을 늘 기록을 하여 이 작품이 완성된다고 하니 좀 더 기대감과, 공감을 가지게 하였다.

한평생 반복된 일상을 삶아온 한 여성 ( 프랭키) 가 등장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이 되는데, 그녀는 반복된 삶에 대한 불만족을 느끼게 되며, 일상을 일탈하고 싶은 도중 그녀를 지켜본 친구가 소개팅 자리를 마련해 주었지만 실패를 얻었게 되자, 그녀(프랭키)는 본인이 좋아하는 케밥을 사 먹으며 길을 걷던 도중, 어이없게 죽음 맞이하게 된다.

그리고 며칠 후.. 그녀는 눈을 뜨는 순간 충격적인 장소에 있는 것이었고, 그곳은 바로 신비한 공간 즉 스테이션( 인생의 가장 중요했던 터닝포인트로 돌아가 선택하지 않았던 인생들을 살아볼 기회) 이었다. 그곳은 그녀에게 주어진 미션이자, 신중히 선택해야만 한 다섯 번의 길을 놓여있였던 것!!

그러자 그녀는 다섯 개의(자유, 편안함, 재산, 명성, 예전 같은 삶) 길을 걷게 되던 도중 그녀가 지금까지 행복했던 삶의 길에 가게 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이작품을 읽고난후,개인적으로 주인공 ( 프랭키)를 보며 왠지 나를 보는 듯한느낌이라고나할까?그녀를 지켜보면 원낙과거에대한 미련을 가지는모습에 아무래도 공감이된것같았다.

이제서야 왜, 이 작품을 먼저 읽은 해외 독자들의 평(" 멋들어진 재치가 담긴 짤막한 농담이 아무 많다에 공감을 가지게 되었다. 정말 작품을 읽는 동안 나도 모르게 용기와 희망을 얻게 해주는 것 같아서 올 상반기 추천할 만한 작품인 것 같다.

끝으로 , " 과연, 다섯개의길 (행복,명예,과거,재산, 편안함)에 놓여져있다면,어떤길에 걷고싶은가? 하는 생각을 하게한 지금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한권의선물인것같다.

*출판사(모모 )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