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세는 천하를 잡으러 간다
미야지마 미나 지음, 민경욱 옮김 / ㈜소미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전, 엉뚱 발라 하면서도 미워할 수 없는 소녀를 만나게 되었고, 이 소녀를 통하여 나도 모르세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아마 이 작품을 읽은 독자들은 이 말에 쉽게 공감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한 작품은 현지에서는 이미 이 작품으로 대표 3관왕에서 휩쓸게 되었으며, 문학 평론가, 독자들로 하여금 인정받게 된 작품이라고 하니 개인적으로 읽기 전부터 기대감으로 벅차오르는 게 되었고, 설렘으로 가졌지만 한편으로는 질문을 던지게 되었다."도대체, 얼마 엉뚱하고 발라 하면서 사랑스럽고, 유쾌한지.."

제목은 나루세는 천하를 잡으러 간다.이며, 이 작품을 집필한 저자님은 미야지 마미 나이었다.이야기 들어가기 앞서 저자님께서 이 작품을 집필하기 전 약간의 고민과 걱정을 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거짓 없는 청춘의 이야기를 다루고 싶었으며, 소녀( 나루세)를 통하여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느꼈으며 좋겠다.라는 것이 저자님의 집필한 계기였다.

학창 시절부터 공부, 운동, 인성 하나도 빠짐없이 완벽한 소녀 ( 나루세) 가 등장하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이 된다. 나루세는 학창 시절 모 방송국에서 열리는 천재 비눗방울 소녀’라는 타이틀로 방송 출연하기, 민머리로 학교 다니기, 등 다양한 대회를 나가며, 친구들과도 좋은 추억을 쌓으며 하루하루를 보내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나루세와 그녀의 친구들은 성장하게 되면서, , 그들은 흩어지지 게 되지만, 나중에 성인이 되어 오쓰 세이부 백화점에서 만나자는 약속을 하게 된다.

세월이 지나 그들은 뜻밖이 아닌 소식을 듣게 되고, 그 소식은 추억이 많이 있는 장소인 오쓰 세이부 백화점 이 폐 점을 한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러자 그들은 소식을 듣게 된 즉시 그곳에 모이게 되며, 그 시절에 기억을 회상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이작품을통해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만나볼수없었던 사춘기소녀의 매력을 볼수있었고,나루세를 좋아하는 남학생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나도모르게 약간의 얼굴이 빨게지는반면 당혹스러운 감정이들었다."어떻게 이런 소녀를 좋아하는지.." 말이다.

하지만 그들을 지켜보는내내 풋풋하면서도 언재까지 인연이될련지..하며 걱정되었다.

아무튼 나루세를 통해 주위에있는 친구.가족등이 그녀를 내치지않고 더빛나게만들어주는 어른들의 깊은 뜻통해 앞으로좀더 당당하게 살아야겠다는생각이들었다.

*출판사(소미미디어서포터즈 )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