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한권] 알려지지 않은 신화 - 영상화 기획 장편 판타지 소설
김태경 지음 / 잇스토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 우리가 알고 있던 신화 즉 단군신화하면 어떤 이야기를 기억하고 있는가? 아마 대다수의 기억은, 호랑이와 곰이 인간으로 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여 환웅에게 부탁을 하게 되고, 그 간절함을 알게 된 단군은 그들에게 마늘, 쑥을 주면서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 100일 동안 동굴 속에서 두 가지를 먹고 동굴 밖으로 나오면 절대 나오면 인간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을 하며 그는 사라지게 되고, 곰은 인내와 끈기 가지게 되며, 인간이 되어 환웅과 결혼하며 아기를 낳으며 행복하게 살게 되었다.라는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단군 신화이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 동굴 밖으로 나간 호랑이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 계속 인간의 삶을 포기하고 영원히 동물의 삶을 행복하게 살아가는지 아니면 그 기회를 놓친 것에 후회를 하며 고독하게 살아가는지에 대한 궁금하게 되어 후속이 나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이 작품이 출간하기 전까지 하였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할 작품이 드디어 출간하였고, 작품은제목은 알려지지않는 신화이였다.

이야기시작은 한 청년이 길을걷던도중 수상한 요정(앗수르),환인상제를 만난게되어 청년은 환웅의여동생 (환혜)가 살았던 시절로 가게되었다.

그 시절에 도착한 청년은 환해의 형제들과 만나게 되면서, 금족, 호랑이 조등 다양한 동물들 족들을 만나게 되고,환웅 은 웅녀를 좋아하는 반면 환웅의 여동생은 호랑이 족 이 남자(웅호)를 사랑하게되었다.

웅호가 바로 우리가 알고 있는 단군신화에 등장하였던 호랑이... 아무튼 웅호는 동굴에서 나오게 된 후 그 의족들은 억울하게 까만 귀족( 홍월)에 죽음을 당하게 되는 순간, 그는 환인을 만나게 되어 환생을 하게 된다.

환생을 한 후.. 나무꾼이 되었고, 그를 사랑한 환해가 선녀로 등장하게 되며, 그는 당혹스러웠지만 그는 그녀를 만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을 하며, 행복한 생활을 하며, 아이도 낳게 되었지만 그 행복도 잠시그는 또 까만 귀족( 홍월)에게 죽음을 당하게 되고, 이러한 모습을 본 그녀의 오빠(환웅)이 그를 다시 환생시켜 주게 되며, 홍월을 물리치게 된다.

홍월이 죽은 지 얼마나 지난 후.. 그(홍월)는 죽기 전 이미 키우게 된 죽음의 신이 있었는데, 그의 이름은 흑영이었다. 그( 흑영)는 홍월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자 분노한 나머지 그들 아이들을 괴롭히게 되었고 그 소식을 알게 된, 요정(아수르)는 흑영에게 복수를 하였다.

그( 흑영)는 연약한 요정에게 당한 것이 억울한 나머지 요정족들을 잔인하게 죽이며, 괴롭히게 되었고, 이러한 소식을 듣게 된 환웅은 요정 (아수르)에게 웅호를 도와주라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이 작품을 읽고 난 후, 궁금했던 것이 해결이 되는 반면 초반에는 스토리 전개가 속도감이 안 나서 약간의 걱정하게 되었지만, 페이지를 넘기게 되면서, 점점 재미와 몰입감, 그리고 전혀 생각지 못한 반전이 있어서 웃음 짓게 하였고, 이루지 못한 사랑을 험난한 과정에서 간절히 애원하는 모습에 뭉클하게 되었으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국내 단군신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

*출판사(잇스토리 )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