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미래를 세탁해드립니다
정욱 지음 / 북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의점, 카페, 식당 등 다양한 장소로 인하여 우리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주었던 작품들을 많이 접하여서 그런지, 이젠 싫증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번에 만난 작품을 보며 말이다.

하지만 뭔가 책 적혀져 있는 문구를 보는 순간부터 확 느낌이 온다고나 할까? 저번에 만난 작품들보다 좀 더 웃음이 가득한 사연들이담겨있는 것처럼 .....

이번 작품은 세탁소, 편의점 이 아닌 세탁소라는 장소에서 위로를 얻는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약간 질문을 던지게 되었고, 과거에 얾 매임 사역자들(리셋 전 사고로 죽었다가 되살아난 아이돌 그룹의 리더, 리셋이 일어나 태어났던 딸이 태어나지 않게 된 부부, 회사 직원들에게 배신을 당한 대표 등) 등장하게 되며, 그들의 과거에 대한 아픈 사연들을 태오와 창신, 이 두 명이 도와주게 되며 이야기로 끝이 나게 된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을 읽고 난 후, 현대에 쩜을 돌아보면, 워낙에 불경기이다 보니 예민하고 잘못된 생각을 하는 반면 본인도 모르게 실수나 혹은 후회를 한 적이 간혹 있을듯하다.

그러다 보니, 이러한 내면적으로 더럽히게 된 마음을 이곳에 가서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어 보는 것이 어떨까?(잃어버린 일상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 하나로..) 하는 생각을 하게 된 작품이었던 것이 아마 작가님께서 이 작품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인 것 같다.

만약 이작품이 연극화 된다면 ,꼭 보고싶은, 꼭 추천 하고싶은 작품이라고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