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완벽한 실종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맨스. 미스터리 이 두 장르로 한 작품들 대다수를 보면 스토리 전반에는 등장하는 주인공들과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를 이어져 가며 독자들에게 재미와 기대감을 주게 되지만 점점 결말이? 다가올 때쯤이면 뭔가 흐트러지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쉽게 말하자면 따로 노는 느낌? 등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되면서 결말까지 완. 독을 못하게 되는 것이 대다수였지만, 이번에 만난 작품은 전혀 이러한 질문을 던지는 느낌이 안 들었던 반면 ," 이렇게 끝이 난다고? 혹은 두 장르를 넘나들면서 놀라운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 최고의 작품!"이라는 말이 나도 모르게 나오게 되었다.

이렇게 흥분하게 하였던 작품은 국내 작품이 아닌 서양 작품이며, 제목은 이토록 완벽한 실종이었고, 이 작품을 집필한 저자는 줄리안 맥클린이다.

솔직히 이 저자의 작품은 국내에서 처음 출간하였어 아직 인지도를 얻지 못한 저자이지만, 서양에서는 출간하는 이미 다양한 작품들을 몇 권이나 출간하여 미스터리 독자들에게 인지도와 수백만 부가 팔렸다고 하니 조금 기대감,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 마침 넬레 노이하우스의 첫 작품을 만나 것처럼....

또래들과 다를 것 없이 부족하지도 않고 넉넉한 집안에서 태어나며, 화목한 가족들과 보내던 그녀( 올리비아가) 가 등장하며 이야기는 시작이 된다. 그녀는 도도하기도 하지만 배려심은 눈 큼만큼 없는 쉽게 말하자면 이기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를 변화시킨 이성을 만나게 되었고, 그는 딘이었다.

그는 그녀와 정반대인 가난한 가정에서 어렵게 태어나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못하여 악착같이 공부를 하여 정신과 의사가 되었고, 그러더도 중 그녀를 만나게 된 것!!

하지만 그의 집안에서는 두 사람의 결혼을 승낙을 하였지만, 그녀의 집에서는 냉정하게 거절을 하게 되어서 그녀는 그에게 예전부터그가 꿈꾸웠던 파일럿이 되는 것을제안하게되며, 화목한 동거를시작하였다.

그행복도잠시.... 그(딘)은 출장 때문에 해외 잠시 가게되었으며, 그녀와 몇달동안 떨어지며 지내게되어 그녀는 혼자 있게되었다. 밤늦게 믿을수없는 전화한통을받게되었고, 그 전화는 남편 ( 딘) 이 탑승한 비행기가 비행도중 사라지게되었다는것이였다.

그러자 그녀는 처음에는 그 소식을 그냥 흘러버리게 되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난 후, 사실인 것을 알게 되자, 그의 흔적을 찾기 위해 집을 나서게 된다.

며칠 후.. 그녀는 갑자기 임신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며 아이와 행복하게 지내며 하루하루를 보내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두 명의 형사가 찾아오게 되자, 그녀는 약간의 황당하였다. 형사들은 그녀에게 본인 남편이 이번 사건의 용의자로 하게 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개인적으로 " 도대체 범인이 누구일까 하며 며칠 동안 잠을 설쳐가며 페이지를 넘겼다 또 넘기고 여러 번을 하였고, 갑자기 범인이 남편이라는 것에 새해부터 크게 뒤통수를 맡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 작품은 정말 재미있고 매력 있는 작품인 것 같고, 정말 비틈이 없는 스토리 전개와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인간의 단면을 그대로 담은 캐릭터들의 가슴 절절하고 애틋한 사랑을 볼 수 있던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