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에 다가가기 - 우정과 상실 그리고 삶에 관한 이야기
후아 쉬 지음, 정미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연,나에게는진정한친구는몇명이될까?라는질문을던지게하면서,나의삶을되돌아볼수있는한권의에세이를만나게되었다.



이러한질문을던지게한작품은대만계의미국인으로출생한작가:후아쉬이며,제목은진실에다가가기이였고,저자는이한귄의로뉴욕타임스(올해의책),베스트셀러상위권에진입하여,에세이분야에서인정을받았다고한다.



작가는미국에서태어나,90년대미국의한역사를겪으며,인종차별까지당했던터라,학창시절방황을하며내면적으로아픔을많이겪게되며,문을닫게되었다.그러던어느날,그에게뜻밖이아닌친구가다가오게되고,그의이름은켄이였다.



그도마찬가지로일본계의같은 이민 2세대지만 취향과 성격,문화적으로원낙에잘맞아서그런지서로마음알가며지나게되지만그것도잠시그(후ㅇㅏ쉬)에게충격적인사건이발생하였다.



그사건은바로,그의절친한친구인켄이3명의 강도에게 살해당하게되자그는그충격으로몇일동안극심산우울증에걸리게되었고,인생을마감까지생각을하게되었다.



하지만,그는이러한생각도잠시, 함께 나이 들어갈 방법을 찾아가며,성장해나가는이야기로끝이난다.



이작품을통해,나도모르게지금보다좀더성장해나가는모습을보게되는반면,운명적인친구라는것이이러한것이구나라는것을께닮게해준작품이였다.



*출판사(RHK)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