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려치는 안녕
전우진 지음 / 북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 소재로 한 작품들을 개인적으로 몇 권 읽어보았지만, 이 작품만큼 흡인력과 속도감, 일상을 담긴 작품은 처음인 것 같았다.

이러한 감정을 들게 하였던 작품은,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으며, 청소년들에게 호응과 인지도를 얻는 반면 학모들에게 인정받았던 관통하는 마음을 집필한 저자: 전우진 님의 신작( 후려치는 안녕 )이며, 관통하는 마음 시리즈 즉 일상 판타지 난투극의 두 번째이야기였다.

우선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전작인 관통하는 마음을 읽어본 적이 없어서 혹여나, 이야기가 이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을 가지게 되었고, 전작에서는 정말 우리가 흔히 동네에서 있을법한 수다쟁이 아줌마?로 등장하는 타임슬립 초능력을 가진 정숙의 소소한 일상을 다룬 이야기라고 하면, 이번 작품에서는 정말 있으나 마나 한 초능력을 소유하고 있는? 병상과 곁 모습만 목사이며, 태어날 때부터 전운사에 버려진 (바울) , 대형교회의 비리를 폭로하고 당당하게 목자: 재일 이렇게 3명의 주인공들의 이야기로 그려져있다는 점에서 기대감과 뭔가 읽기 전부터 웃음 짓게 되었다.

참, 이작품을 읽고난후다른 청소년 작품에비해 가시적인 진실성있는 스토리전개로하여금 몰임감있게 한페이지씩 읽게되며, 3명들은 서로 위하는 마음이있으나 , 그것을 표현하는것이나 뭐라고할까? 거칠다고해야하나? 정말 경상도사나이 의구수한 맛이나는 정감이들었지만, 그들의 힘든 유년시절을 보내게되며, 특별한 능력을 가지게되며, 능력들을어떻게활용하는지에대해 서 작가는 독자들에게 의문던지게되는 점에서 이작품의 장점이라고생각이든다.

끝으로 조만간 그들의 다음이야기가 나오지않을까?하는 생각을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