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려 마땅한 사람들
피터 스완슨 지음, 이동윤 옮김 / 푸른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간 작품들마다, 인지도와 랭크 순위에 이에서 끊임없이 상위권을 유지하는 하며, 한 작품 읽을마다 후속 혹은 신작을 출간해달라는 요청 출판사들마다 폭주적으로 들오기도 하면서 영상화 해달라는 저자 ( 피터 스완슨 )의 작품이 약 1년 만에 출간하였어, 아마 이 저자를 애정 하는 독자들은 엄청나게 기대감과 설레며 기다리게 되었다고 생각이 든다.

마침 내가 애정 하는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님의 신작을 기다리 것처럼 말이다.

개인적으로 이 저자님의 작품들이 출간할 때마다 접하지 못하여,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스토리 전개 등 어떠한 매력이 있길래, 이 저자 님에게 애정 하는 독자들이 많은가? 하는 생각을 하며,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간한 작품들을 한 권씩 읽어볼까? 하는 찰나에 이번에 기회가 생겼어 읽을 기회가 생계 되었다. 그것도 신간을......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 (헨리 ) 가 등장하며, 이야기가 시작이 된다. 그는 아무렇지 않게 학생들을 가르치던 도중 뜻밖의 아닌 충격적인 사건을 당하여 교직을 그만두고, 이전에 교사 공부하면서 경찰 공부를 하더도 중 경찰시험에 합격하여, 경찰로 재직을 하게 되며 시간이 점차 흐르고 난 뒤, 탐정이라는 직업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며칠 후 우연치 않게 학교에서 가르치던 제자(조앤)가 그를 찾지 게 되고, 그녀는 그에게 이러 저런 이야기를 하던 도중 충격적인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그 이야기는 본인의 남편이 바람을 피우다는 것이었다.



이러한 사연들 듣자 그는 약간의 신뢰감이 가지 않았지만 그래도 제자의 부탁이니 승낙을 하며, 그녀의 남편(리처드)와 불륨녀 (팸) 을 미행을 하게 된다. 그리고 며칠 후.... 뜻밖이 아닌 이야기를 제작가에게 듣게 되었고, 그 사실은 리처드가 팸을 죽였고, 연이어 리처드 자살을 하게 돼버렸다. 그러자 그는 연이어 이러한 사건사고가 발생하다 보니 당혹스러웠지만, 아무리 조사를 하여도 그(리처드)가 범인이 아니다는 것을 생각을 하던 도중, 제자의 의미심장한 과거를 알게 되며, 그것에 대해 조사를 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책을 덮고 난 후, 정말 몰입감이 최고였으며, 작품에서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의 심리와 이야기를 공감을 하지였지만 그중 그의 제자 조앤의 감정에 대해서는 공감을 하는 것이 약간 고개를 갸웃 등 하게 되었다. 왜냐면 약간의 동정심도 들었지만 한편으로는 본인의 이득과 욕망을 채우는 모습이 읽는 동안 보였기 때문이었다.

아무튼 왜, 이 저자의 작품들이 애정 하는지 이제서야 알 것 같다. 첫 문장부터 마지막 문장점까지 완벽하게 독자들의 마음을 매료시키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출판사(푸른숲)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