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인간은 밀실에 숨는다
아쓰카와 다쓰미 지음, 이재원 옮김 / 리드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출간 전, 이미 일본에서 출간 즉시 미스터리 랭킹에 휩쓴 면서, 대형서점의 직원들의 입소문, 독자들로부터 인정을 받는 작품이며, 서둘러 후속작이 나왔으면 좋겠다. 혹은 신작도 기대된다. 등 호응을 얻는 저자(아쓰 카와 다쓰미) 님의 (투명 인간의 밀실에 숨는다.)라는 작품을 이제서야 만나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자책을 하게 되었다. 자책을 한 이유는, 원래 이 작품은 작년에 국내에서도 출간하였으며, 출간 즉시 구매를 하였지만, 계속 미루다가 결국엔 올해 읽게 되어서 말이다.

아무튼, 저자님께서는 이미 여러 권의 작품을 출간하셨지만, 국내에서는 첫 작품이기도 하여, 개인적으로 기대감과 설렘을 가지게 되었고, 장편이라고 생각하였지만 단편이라서 약간의 아쉬움을 가지는커녕 총 4편의 단편집(투명 인간은 밀실에 숨는다.,6명의 열광하는 일본인들, 도청당한 살인, 13호 선실에서의 탈출) 이 구성이 되어있는데, 그중 이 작품의 메인 작품인 투명의 인간은 밀실에 숨는다를 굉장히 재미있게 읽게 되었고, 인상 깊게 읽었던 것 같다.

왜, 이 작품을 인상 깊게 읽었냐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신선하면서도 독특한 소재로 인하여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반면 한 페이지씩 넘기면서, 온몸이 투명한 사람이 살인을 저지른다면 무엇이 필요할지, 만약 사람들과 부딪치게 되면, 사람들의 반응은 어떨지? 하는 다양한 상상 속에서 이야기를 펼치면서, 계속적으로 자문을 하게 되는 매력인 작품인 것 같았다.끝으로 올연말 이 작품의 후속이 출간한다고 하니 기대해 볼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