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상한 놀이공원 천옥원 - 전천당 번외편 ㅣ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7월
평점 :

이상한 과자가게 전 청당 시리즈로 일본, 국내에서 작품과 애니, 뮤지컬로 큰 호응과 인지도를 얻었던 저자 ( 히로시마 레이코) 님께서 신작이 아닌 전청당 번외 편 ( 수상한 놀이공원 천옥 원)으로 우리 곁으로 찾아오셨다.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메인 주인공 (카이도)는 전당에서 초반에는 요 도미 와 같이 자주 등장하여 독자들에게 공포와 사악한 마음으로 전청당을 운영하는 홍자와 그녀의 가게를 방문하는 행운의 손님들을 괴롭히게 되는 어느 순간부터 카이도가 등장하지 않아 개인적으로 궁금하였고, 한편으로는 본인의 잘못을 알았는지 잘못에 대한 반성을 하면서 조용히 사라졌는지 말이다. 알고 보니 우리 몰래 놀이공원을 운영하고 있던 것, 그런데 그가 혼자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요미도 같이 운영하게 되었으며, 그녀는 홍자로 인하여 사라지게 되어 그전보다 더욱더 사악한 기운을 가진 사탕을 만들어 가게를 차리게 되며 손님들에게 판매를 하게 된다.
놀이공원을 운영한 지 얼마가 지난 후 부쩍 되며 정신없이 손님들이 방문하게 되고 그중 6명의 아이들이 그의 시험 타깃 되어 이야기는 시작이 되는데, 그의 타깃을 받게 된 6명의 아이들은 티켓을 받게 되며 본인들이 타고 싶은 놀이 기구를(대관람차, 롤러코스터, 회전목마) 타게 되지만, 단 조건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그 조건은 바로 하루에 한기구먼 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상한 과자 전 성당에서는 과자들을 먹게 된 손님들은 본인이 잘 활용하면 행복해지는 반면 이곳은 놀이 기구를 타는 순간 의미심장한 일들이 발생하는 반면 자꾸 안 좋은 일들만 생기게 된 것이다.
개인적으로이작품읽고난후 ,등장하는카이도가악한마음이 사라져 있는줄알았는데, 더욱더 사악한 마음로 돌아오게되었던것을알게되었으며,전청당에서는 행운의과자를먹게되면 행운을 얻게되는반면 이곳은 행운을 얻게되는것이나라불행이찾아오는것을깨닮게된다는것을 ...아무튼 개인적으로 이러한 놀이공원이 있다면 방문을 하지않을것같다는생각이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