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이드
니타 프로스 지음, 노진선 옮김 / 마시멜로 / 2023년 1월
평점 :

이런 문구로 나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은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던 문구는 " 당신은 그녀를 볼 수 없지만, 그녀는 당신을 봅니다.'라는 문구이었다. 개인적으로 이문구를 보는 순간 약간의 두려움, 기대감, 호기심 등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하였어 서둘러 읽어보기로 하였고, 이번에 읽은 작품은 메이드라는 작품이다. 우선 이 작품은 이미 전 세계 34개국 출간하는 즉시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전미.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등 미스터리 장르를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입소문이 퍼지 난 반면 sns에서도 소문이 버지게 되었고, 유니버설 제작사에서 영화화를 제작 예정이라고 하니 그만큼 신뢰감이 가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본론으로들어가자면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의 직업은 하녀이다. 하녀( 호텔 혹은 귀공자 집에서 일하는 처녀)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 직업이 약간의 부정적인 직업이지만 나름 이 직업을 가지면서 성취감과 만족감을 가지는 사람들도 대다수인 것 같다. 이 이야기에서 등장하는 하녀 (물리) 가 소심하고 사회생활이 전혀 되지 않았던 터라 무슨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고민하던 도중 친할머니께서 그녀에게 지원을 하게 되고 그 지원은 그랜드호텔에서 하녀를 해보라고 말이다.
그러자 그녀 ( 물리)는 며칠 동안 고민하던 도중 그랜 호텔에서 일하기로 마음먹게 되고 그곳에서 하나씩 배우게 되며 이 직업에 적응과 성 치감을 가지며 하루하루를 보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뜻밖에도 사건 사고가 연이여 발생하게 되고, 그 사건은 본인이 많이 믿고 의지하였던 친할머니께서 세상을 떠나게 되고 그녀(물리)가 정리 정돈을 깨끗이 청소를 해놓으면 단지 몸이 불편하다는 것 때문에 그녀를 인간 대우를 안 하는 재벌가(찰스)를 만나는 순간 그녀를 화가 머리끝까지 오르게 되지만 참고 일을 한다. 우연치 않게 그녀가 모시던 재벌(찰스) 가 죽은 모습으로 발견하게 되면서 그녀는 어울 하게 세상의 주목을 받게 되고 유력한 용의자로 의심을 받게 되는 이야기.
개인적으로 작품에서등장한는 주인공( 물리) 를 보면서 작년에 한참인지도를 얻었던 드라마인 이상한변호사 우영우를 보는듯한느낌이들었고, 몰리라는 캐릭터에 이입하며 공감도되는반면 화가나기도하며 울컥하기도하였다. 아무튼 올상반기 가슴뭉클하고 따뜻한 작품을 만나게되어서 좋았던것같았다.조만간 영화로 제작된다고하니 기대해본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