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인기피증이지만 탐정입니다
니타도리 케이 지음, 구수영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2년 11월
평점 :

소문 없이 국내에 작품과 함께 등장하는 국외 저자들이 몇 명이 있는데, 그 저자가 바로 이번에 읽은 작품을 집필한 저자이다. 그 작품은 니타 도리 게이라는 저자의 대인 기피증이지만 탐정입니다.라는 작품이었고 처음 표지를 보는 순간부터 읽고 싶은 마음 들기도 하는 반면 믿고 보는 출판사( 내 친구의 서재)에서 출간했기 때문에 뭔가 나도 모르게 정감이 갔다. 마침 학창 시절 새 학기 들어가면 예전에 알던 친구들 말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면서 그 친구에 대해서 좀 더 알아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나 할까? 그래서인지 이 작품에 들어가기 전 저자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 보게 되었고 충격적인 사실 알게 되었다. 그 충격적인 사실은 알고 보니 이 작품을 출간하기 전 국내에서 한 권의 작품을 출간하였다. 그 작품은( 서술 트릭의 모든 것),인데 간략하게 작품을 훎어보니이저자의집필하는 성격을 알게되었다.
약간 유쾌하면서도 발랄하는 스토리 전개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현실적인 배경으로 독자들에게 서술 트릭이라는 장르를 부담감 없이 쉽게 즐기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저자 이 매력이라고 하여서 서둘러 읽어보기로 하였다.
이야기로 들어가자면 이번작품에서는 스토리 시작부터 등장하는 인물 이 본인이 병에걸렸다는 이야기를 노골적으로 이야기를 하면서부터 시작인된다. 등장인물의 이름은 후지무라미사토 라는 한 대학생인데 이 청년은 남들앞에서 나서는것을싫어하며사람들에게눈에띄면숨기분주한 완전 소심한 성격을가지고있다, 이러성격을 가진 청년이 살인사건 , ㅅㅏ건사고를 조사하며 해결하는 탐정을 한다는것을 초반에서는 신뢰감이 않갔지만 중반부를 넘어가게되면서 그의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며 약간의 충격적이였으며 이런 모습도있었구나 하는 지금까지볼수없었던 매력을 보게되어서 약간이캐릭터의매력에 빠지게되었던것같았다. 분명히 어떻게 해결하는 그렇게 그의매력빠지게 되었냐"고물어보게되면 예전에는 탐정들이 사건사고를 해결할려면 직접앞에서 나서서 해결해야되는 시대였지만 지금은원낙에 SNS가 더욱더 발전되어있기때문에 아무래도 이소심한 탐정은 이러한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하는것에대해서 매력에 빠지게되었고,조용하지불의를보면 끝까지 바로잡는모습을보며 왠지나를보는듯한느낌이들어서 공감이 들었다.
끝으로이작품을읽고난후 웃음이 끝이지않았으며,유머스러운 문체즉 요즘 MZ시대에 딱알맞게 표현하였으며 미스터리,추리 ,호러,청춘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자재로넘어드는 것을보면서 조만간 이저자의다른작품을 서둘러만나봐야겠다는 생각이들었고, 뭔가 조만간 후속으로 돌아오지않을까? 하는생각을하며 마무리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