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한 집 ㅣ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
우케쓰 지음, 김은모 옮김 / 리드비 / 2022년 10월
평점 :

출간 전부터 sns, 유투버 인들로 인하여 입소문이 자재했던 작품이 출간한다는 소식을 (출) 리드비에서 접하게 되었고, 개인적으로 기대감과 설렘으로 기다리게 되었다. 왜냐면 믿고 보는 역자 ( 김은 모 ) 님께서 작업을 하셨기 때문에...우선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기 전 표지를 보는 순간부터 묘한 한 주택 평면도를 보게 되었고, 그 평면도를 보는 순간 분명히 뭔가 우리가 몰랐던, 사건사고 있는 방면 충격적 반전이 있을법한 이야기로 전 게 될 것 같아서 깊은숨을 들이쉬며, 그 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방문하는 순간 전혀 아무렇지도 않고 평범한 가족들이 생활하는 저택으로 보이게 되어서 추리 장르를 좋아하는 나로서 흥미를 잃게 되어서 집을 나가려고 하는 순간 뜬금없이 이 집의 평면도를 받게 되는 순간 다시 들어오게 되는 반면 약간의 재미로 보게 되었다. 마침 이평 면도를 보면서 집을 구경하라고 말이다. 그런데 뭔가 이상한 점이 발견하게 되었고, 그것은 다름이 아닌 이상한 공간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도대체 이상한 공간은 뭘까? 하는 수수께끼가 들어서 나는 등장하는(주) 오컬트 작가 와함께 머리를 맞대어 풀어가게 되면서 그 평면도를 구체적으로 파고들어가니 그 평면도 속의 비밀을 알려주는 것을 보며 정말 이 작품 은 끈기가 없으면 재미를 못 느낄 것 같은 생각이 들었고, 성취감을 얻을 수 없을 것 같다.
끝으로 이작품을 덮고난후 나도모르게 웃음을짓게되었다. 왜냐면 너무재미있으니깐. 일본먼저읽은 독자중에서 이런말이 생각이난다." 이다음이 궁굼해서 읽는 것을 멈출수없었다." 라는말에공감하였고, 조만간 일본에서는 영화로 제작한다고한니 기대해본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