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폭풍이 쫓아오는 밤 (양장) - 제3회 창비×카카오페이지 영어덜트 소설상 수상작 ㅣ 소설Y
최정원 지음 / 창비 / 2022년 10월
평점 :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이들에게 인정받는 소설 시리즈 (출: 창비)에서 신작으로 출간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개인적으로 설렘 반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 마침 배우가 작품을 기다리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아무튼 전작들을 훑어보자면 우리가 접할 수 없는 상상 속에서의 로맨스, 재미, 동심의 세게로 가는 점에서 몰입감과 현실 속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매력들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아무래도 이 시리즈의 매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작품은 또 어떠한 스토리 전개와 등장인물들을 만날 수 있을지 궁금하여 읽기 시작하기 전 제목과 표지를 보는 순간부터 긴장감과 소름이 돋을 정도로 심장이 두근거리게 되게 하였다.
이번 작품의 제목은 폭풍이 쫓아오는 밤이었고, 작품의 배경은 한창 호기심과 뛰어놀기 좋아하는 나이 17세를 먹은 소녀 (이서)가 모처럼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게 되었고, 여행을 간 목적지는 아무도 가지 않는 수상한 한마을 수려원에 도착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들은 한창 재미있게 놀라면서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는 도중 평범하지 않는 개들의 비명소리가 들리는 방면 모든 전기가 끊기게 되면서 그 이유를 알려고 이서의 아버지는 다른 동네로 가게 되는 몇 시간 후 이서와 이서 언니 우연치 않게 옆 동네에 흉측한 괴물을 발견하게 되는 순간 그녀들은 서둘러 아빠를 찾아가던 도중 우연치 않게 물건을 발견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개인적으로 이서를 보면서 어떻게 위기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저렇게 대처를 잘하는지 대해서 많을 것을 배우게 된 것 같고, 그녀의 과거 상처를 지켜보는 순간 나도 모르게 울컥하는 방면 애틋하기도 하였다.
끝으로 이작품을 읽는동안 정말 긴장감을 놓을수가없을정도로스토리가 속도감있게 흐러가는방면 함께 연대하여 위기에맞선끝에내면결핍을알게되는것같다. 이번시리즈도 실망감없이 재미와긴장감 몰임감 등장하는 인물들의 매력들을 알게되었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