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세끼 3
치즈 지음 / 므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연휴 때는 콕 집어 장편소설만 읽는 것이 아니라 여러 장르를 읽고 싶은 터라, 저번에 다른 여름과 같이 구매한 작품을 읽게 되었고, 그 작품은 소설이 아닌 만화이었던 것이었다. 개인적으로 웬만하면 만화를 잘 안 읽은 터라 우연치 않게 서점에 방문하여서 책을 구경하던 도중에 재미있거나 혹은 표지가 독특하게 눈에 사로잡히는 만화는 읽는 정도? 아무튼 이번에 구매한 만화책은 책표지를 보는 순간부터 나도 모르게 웃음을 짓는 방면 공감되기도 하는 작품을 만나게 되었다. 나의마음을 사로잡았던, 만난 백수세끼라는 작품은 이미 올해 상반기때 , 드라마화로 제작되기전 네이버웹툰에서 인지도를 받은 저자 (치즈) 작품이라고한다. 개인적으로 이저자의정보가 원낙에 없다보니 많이 어색하기도하였다.

마침 같은 반이라도 어색한 느낌? 아무튼 이 작품을 간략한 소개를 보니,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라는 주제로 등장하는 주인공(재호)가 여자친구(수정)이, 이별 이후의 그동안 있었던 연애사를 회상하는 이야기를 해주는 이야기를 하는 면에서 좀 더, 읽기 전부터 재미를 가지게 해주면서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 같아서 시작부터가 좋았던 것 같았다. 주인공(재호) 의 모습을 보며 왠지 예전에 나의모습을보듯한 것을보며 , 웃으며 보게되었다.어떠한점에서 공감을 하게되었냐면은 재호가 대학을 졸업한후 방황을 하면서 아무계획도없이 하루를 보내는 모습에 공감을 가지된다. 하지만 재호도 우연치않게 기회가 되어 대기업에서 취업을하게되면서 , 그회사에서의 일어나는 이야기를보며,"나도모르게 내이야기아니야?"라며 약간의 충격을 받게되었다.

아무튼 이 작품을 읽게 되면서, 우리가 일상 속에서 먹는 음식들에 대해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단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한 음식이 아닌, 여러 가지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이다. 어떠한 매력을 보게 되었냐면 어떠한 음식을 먹으면, 특정한 누군가와의 특별한 추억이 떠오르게 되는 방면 또 어떤 음식을 먹으면 마음의 위로를 얻게 한다는 것을 이 작품에서 고스란히 보여주는듯한 것 같아서, 이참에 추석이 지나고 난 후 작품에서 등장하는 음식들을 먹어보거나 혹은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을 먹으면서 회상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