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기억을 너에게 보낼게 - 생의 마지막 순간, 영혼에 새겨진 가장 찬란한 사랑 이야기 서사원 일본 소설 1
하세가와 카오리 지음, 김진환 옮김 / 서사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0년대에 한창 떠들썩하였던 인터넷소설이 유행하였던 시절이 있고, 그 시절 작가의 이름은 몰라도 그놈은 멋있다.라는 작품을 알고 있으면 아! 그 작가하던 때가 있었고,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 그 작품( 그놈은 멋있다.) 은 모르면 학교, 직장, 지인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소외감을 가지게 하는 저자는 바로 귀여니이었다.

주위에 있는 친구들뿐만 아니라 지인들이 그녀의 소설에 빠져있을 때 나는 한창 그리스 로마신화, 해리 포터, 반지 제왕 이런 판타지 역사 시리즈에 관심이 많아서, 계속 읽게 되었어 반에서 친구들이 눈치를 주곤 하였다. 그래서 그대 그 시절에 약간 그녀를 싫어하였다. 그리고 대학입시 준비 중이던 고3 시절 수시를 합격하여 개인적으로 시간 여유가 남아 그녀의 작품을 한 권을 구매하여 읽게 되었는데, 왜 그녀의 소설이 인지도 있는지를 알게 되었다. 작품들을 읽다 보면 10대의 러브스토리를 거짓 없이 공감과 아픈 사연을 이야기를 마침 썰을 풀듯이 줄줄 풀어내는 방면 그때 그 시설 유행하였던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독자들에게 글을 읽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그녀만의 독특한 필체로 남, 여 연령 상관없이 인지도를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게 되기도 하였고, 영화로도 제작이 되기도 하였다.

그이후로나는왜 그녀의 작품들을 좋아하는지알게되었고, 그이후 그녀의소식은 무소식이 이어서 이젠 이러한 인터넷소설을 만나볼수없을까?하며 몇년을 기다리게되느어느날, 올상반기쯤 일본에서 인터넷소설이 출간한다소식을듣게되었고 , 신속히 국내에서도 그작품을 출간하게되었다.그작품은 처음들어본 저자( 하세가와카오리) 이였으며 , 작품의 이름은 가장아름다운 기억을 너에게 보낼게 라는 작품이였다. 이작품은 일본에서 귀여니 작품처럼 인지도를 얻었던 인터넷소설이였으며,제8회 인터넷소설 대상을 수상하면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을받고있다고하여서 조금도 관심을 가지는방면 기대감을 부풀러 오르게되자, 책을 펼치게되었다.

줄거리는 일본의 모 도시에서 영혼의 찾아다니는 사신이 돌아다니게 되면서, 그는 살아생전 받아볼 수 없는 소중한 선물을 받게 된다. 그 선물은 가장 아름답고 빛났던 기억이 담긴 영혼 조각을 받게 되고, 그 이후 그 조각들로 물감으로 만들면서 그 물감으로 일본 한 거리에 사게를 그리는 모습을 보며 개인적으로 정말 아름다운 그림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며 가슴이 뭉클하게 되었으며, 그 물감들을 보며, 여러 방면으로 사연을 가지고 있는 영혼들의 모습을 떠오르게 하며 그들이 마지막 순간까지 전하고 싶었던 사랑을 받게 되어 가슴이 찌릿하게 되었고, 중간에 책을 덮게 되었다. 슬퍼서 말이다. 아무튼 처음부터 끝까지가 슬픔을 주는 것이 아니다. 중간중간에 재미가 쏠쏠하여 좀 더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그 매력은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사신과 그의 성실한 파트너인 검은고양이 (찰스) 캐미가 좀 더 이 작품의 매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