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담 싸부 - Chinese Restaurant From 1984
김자령 지음 / 시월이일 / 2022년 8월
평점 :

어린 시절 나는 유독 즐겨 본 드라마 한편 있었던 기억이, 이 작품을 통해서 회상하게 되었고, 그 작품은 바로 19년 전 공중파에서 방영하였던 드라마 맛있는 청혼이었고, 그 당시 이 드라마는 출연하는 배우들의 연기는 어설프고 정말 신인 느낌을 주었지만, 시청률이 어마하게 나왔던 작품이라고 생각이 든다. 맛있는 청혼의 배경은 중국집에서 요리에 대한 열정. 관심을 가진 20대의 청춘들이 본인의 사랑을 하면서 성장해 나가는 방면 건담싸부라작품에서는 중국에서 이름만 되면 알만큼 유명한 요리사인 꼰대의 이야기로 한 작품이다.
꼰대(위광)의 요리에 대한 철학은 아무도 못 따라가지만, 본인만의 생각과 고집이 워낙에 강해서 시대에 뒤떨어지게 되면서 결국엔 인생을 다 받쳐온 중국집을 문을 닫게 되자, 결국 페인 생을 살게 되는 모습을 보며 작품에서 그가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한 것을 거짓 없이 보여주는 것 같아서, 약간의 양심이 찌르게 되었고, 반성도 하게 되는 나의 모습을 보며 깊은 반성을 하게 되는 것을 보면서 이 저자 정말 매력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그는 그러한 본인의 모습을 보며 정신을 차리게 되고, 점차 변해가게 되며 다시 중식에 대한 열정과 요리의 시대 변화를 시키려고 노력을 하게 되는 과정에서 다시 만나게 되는 직원들과의 화목한 모습과 우정을 그리게 되면서 이 작품은 마무리하게 된다.
끝으로 이작품을 읽고난후 개인적으로 울컥하게되는방면 웃음이 절로 나오는방면 , 나이에 상관없이 등장인물들모두가 한뻠씩 성장해 나가는방면 나도모르게 성장해 나가는모습을보게될것이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