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래도시 속 인형들 1 ㅣ 안전가옥 오리지널 19
이경희 지음 / 안전가옥 / 2022년 5월
평점 :

며칠 전 읽은 모래도 시속 인형들이라는 작품을 읽고 난 후 조만간 영화를 제작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한 페이지씩 읽을 때마다 다시 읽고 또 전 페이지로 돌아가서 읽고 하며 반복하며 읽게 되었다. 아마 근래에 홍정기 저자의 전래 미스터리 이후 두 번째인 것 같다.
작품은 장편이 아닌 단편 작품인데, 총 5편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배경은(낙원이자 지옥인 도시 샌드박스)라는 곳은 동일하나, 등장하는 인물들 다르기 때문에, 아무래도 좀 더 재미있고 등장하는 인물들의 사연들 충분히 이해하며 공감하며 매력에 빠진 것 같아서, 이번 기회에 미래에 머무는 친구들을 사귀어서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이 작품의 또 하나의 매력은 대부분의 sf 작품에 비해 좀 더 새로운 시도를 하였던 것 같다. 그 시도는 바로 사이버펑크라는 주제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다. 작품의 배경은 미래의 암울한 첨단 기술 인하여, 우리가 알던 실제 현실 미래보다 독자적인 룰이 있다는 점에서, 조만간 이러한 룰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 들었고, 이 도시(평택의 샌드박스)에서 발생하는 사건일 끝인 줄 알았는데, 이 작품이, 샌드박스 시리즈의 첫 작품이라고 한다. 조만간 후속이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 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받았지만본인의주관적인,인견하여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