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붉은 기억
최정원 지음 / 아프로스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최정원이라는 저자의 작품을 읽고 나면, 소름이 끼칠 정도로 충격적이며, 인간의 본능에 먼 처절한 모습들을 이 작품(붉은 기억)에서 등장하는 주인공들 지켜보게 된다면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웬만한 스릴러 작품들은 여러 명의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되면 몰 임도와 산만해지면서 집중력이 저하되면서 중간에 쉽게 책을 덮게 된다.
하지만 이 작품 전혀 그렇지 않다고생각이 들었으며,정말 매력적이고 산만하지 않는 스토리 전개, 각각의 캐릭터들의 거짓 없이 노골적으로 성격묘사를 잘 표현을 하였고, 중간중간에 독자들에게 범인을 잡을 수 있게 힌트를 던 져주는듯하여, 굉장히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또하나의매력은결말정말충격적이지만뭔가나도모르는묘한느낌을주는것같아서좋았던같다.
주인공(영환)이어렸을때가장친하게지냈던친구인지후에게우연치않게죽음맞이하게되면서그는삶에대한의욕이없어지게되지만,영환는그의억울함을풀어주기위한복수극을펼치는모습을보면서공감되기도하고통쾌하기도하였다.
끝으로이저자의전작(레시피)도한번읽어봐야겠다.
간략하게줄거리는이렇다.선천적으로심장이약했던영환는
어렸을때부터또래아이들과쉽게어울리지못하여성격이소극적으로즉매일혼자놀게되었다.하지만며칠후그에게다가온같은반친구(지후)를만나게되면서,성격이180도로달라지게된다.그러던어느날,그들은엄마없이여름캠프를가게되고,갑자기영혼이는심장박두멈추지않게되자그는병원에실려가게되는순간지후는실종이되는데.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받았지만 본인의주관적인 인견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