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속가능한 영혼의 이용
마쓰다 아오코 지음, 권서경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지속 가능한 영혼의 이용이라는 작품을 읽고 난 후 아이돌 세계가 험난하면서도 정말 멘탈이 강하지 않으면 못하는 직업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갑자기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이 작품의 주제가 한 여자 아이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우선 저자는 이 작품을 집필한 계기가 근래에 한 여자 아이돌을 좋아하게 되어서 과연 아이돌의 세상은 어떠한가? 또 우리가 몰랐던 의문스러운 사회에 대한 궁금증이 유발하게 되어서, 이러한 주제로 집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시작부터 스토리가 가볍지 않으면서도 불쾌감, 분노를 참을 수가 없어서 잠시나마 책을 덮는 것은 정말 오랜만인 것 같다.
순진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미성년자 여자아이들을 아저씨라는 존재가 이렇게까지 해야 되나? 싶다고 생각이 들었고, 그놈의 인기가 뭔지 본인의 인기를 위해서 본인들이 알 수 없는 세상 즉 스폰서 통해 아저씨들에게 불려 다니면서 본인의 인기를 얻지만 내면으로는 얼마나 우울하고 비참하다고 생각이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생각이 들었다. 과연, 현실에서 이러한 문제점들 이 해결이 안된다면, 미성년자인 소녀들이 가수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을까? 그리고 만약 하게 된다면 아저씨(남자)라는 존재가 무서움과 두렴 다이고 생각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저자 이 작품을 통해서 여성의 관점을 직설적으로 잘 표현하며 공감되는 주제로 독자들에게 다가온 점에 대한 점에서 높은 점 수를 주고 싶었다. 끝으로 미투라는 문제점을 해결을 되는 는 세상과 여자 아이돌들이 좀 더 나은세상에서 그들의 꿈 펼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인견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