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술 피리 - 동화 속 범죄사건 추리 파일
찬호께이 지음, 문현선 옮김 / 검은숲 / 2021년 9월
평점 :

몇 주 아니 며칠 만에 정말 재미있고, 소름 끼치는 작품을 만나게 되었다. 왜 이 작품이 여름에 출간하지 않고 이제서야 나왔는지... 여름에 나왔으면 정말 핫한 작품인데 아무튼 지금이라도 나와준 게 어딘가 하는 생각이 들었던 작품은
국내에서 13.65이라는 작품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중국 작가 찬호께 이의 신간이다. 우선전작들을 못읽은터라 이작가의스타일인지 잘몰라서 약간의 궁금증을유발 하는방면 의심스러운점도 있었다. 원낙에 국내에서 유명한 저자라고하니 않읽을수도 없고 또 않읽으면 지인들을 만면 대화거리가 없을것같아서 신중히 책을펼치기 시작하였다. 펼치는순간뭔가 묘한 느낌이들었다. 이작품에는 총 3편의 동화가출현하는 데, 3편의 작품들이 다 스토리와 주인공들은 다르지만 그중 두명 동일하게 출편한다 . 그것바로 범인이피리부는 사나이와 탐정라일호푸이다.
약간 이작품을읽으면서 앨리스 죽이기 라는 스토리전개가비슷한 느낌이라고나할까? 동화의스토리를 절대 흐트러지지않음으면서 추가적으로 인물들을 이입하면서 독자들에게 재미와 흥미를유발하며, 지루하지않게 하는 매력이 이저자의 매력인것같다. 아작품계기로 이저자의 매력에 흠뻑바쪄버린것같고생각이들었고, 당분간 저녁에 피리 소리가 나면 무서울것같다. 절대 그런일은 없기를 바래본다 . 끝으로 조만간이저자의 전작들을 한권씩읽어봐야겠다.그리고한가지의문이있다면,정말 피리부는 사나이가 있을까? 하는생각이들었다. 이작품에서 개인적으로 첫번째작품인 잭과콩나무살인사건이라는 작품이 너무재미있읽었다.다른작품에비해 개인적으로 알던작품이기때문에 재미게읽게되었게 되었지만 이전에는 잭과콩나무를읽고난후 잭을 이해가가지않았다. 잭이라는 소년이 왜 배울점이 있는지 알수가없었는데 성인되고 이작품계기로 알게되었고, 이작품은 정말 추석 연휴 3종세트 선물인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