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요테의 놀라운 여행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13
댄 거마인하트 지음, 이나경 옮김 / 놀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만에 청소년작품을 읽게되었다. 왠만해서는 청소년 작품을 읽지않는터이고, 설령 읽는다해도 작품성이 뛰어나지않으면 읽지않는경우가있다. 아마 지금까지 실패한적이 딱한번있다. 실패한 그작품은 생각이 않나지만, 그작품은 정말 최악의 작품이였고,읽는내내 산만해지기도하면서, 몰입도가 그닥 없었기때문에 몇페이지를 읽고포기하였다.

하지만 이번에읽은 작품은 완전 성공작이였다. 그작품은국내에서 출간하기전 서양국에서는 이미 베스터셀러 , 아마존올해의선정한 작품, 서양 초등학교에서 교사들이 선장한 올해 최고의작품등 뜨거운 갈채와 반응 을일으킨

처음들어보는 저자의 작품 코요테의놀라운여행이라는 작품이다.

우선 이작품을 읽기전 문구 를 보는순간 17살 되는 소녀와 아빠아함께 스쿨버스로 전국을떠돌아 다니면서 성장 해나가는 스토리라고하니, 이부녀의 여행기간 동안 나도모르게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상상하니 나도모르게 뿌듯하고 설레이반 기대반 하며 책을 펼치기시작하였다. 여행지를 같이다니면서 많은대화와 소녀의목적지를위해 달려가면서 서로성취감을 갖게 되었고, 그부녀의 떠돌이 생활을 하는모습에 한편으로 안타까운생각을 여행을 하면서들기도하고, 한편으로는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한느낌도들었다.

물론 여행을하면서 마냥 즐거운 것은아니였다.

그여정을하면서 만난 로데오를 만나게되면서 그녀의 참마 말못했던사연을 들어보니 너무나도 아프기도하였지만 나도모르게 눈물을 흐리기도하였으며, 다읽고난후 그녀를 위로와 격려와용기를 주고싶었다. 끝으로 코요태도 아빠와 사이가 않좋았는데 이여행계기로 부녀의 사이가 좋았으면 하는 바램이고 책을덮고난후 많은 치유와 힐링이되는 작품이였고 ,나도 조만간 코요테가 운영하는 버스에서 탑승하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다. 만약 그버스에 탑승하게된다면 나만알고있는 이야기를 그녀에게 털어놓으면 마음에 후련하지않을까? 하는생각이든다.

 

 

출판사로부터도서를제공받아작성한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