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왕의 위엄 - 상 ㅣ 민들레 왕조 연대기
켄 리우 지음, 장성주 옮김 / 황금가지 / 2019년 3월
평점 :

이책을 읽기시작하기전 , 책에 써놓은 문구에 관심이가게되었어 망설임없이 읽기 시작하였다.
우선 이작품을 집필한 저자는 예전에 종이동물원 이라는작품으로 국내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저자 <켄리우>이다. 이저자가 1년만에 들고나온 신작 이만큼 기대반,설레이반 하며 기다렸던 독자들로 많있을것같다고 생각하는방면에 이저자의 작품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은 호기심, 입소문 때문에 읽은경우도 있을것이다. 나처럼 말이다.
이번작품은 초한지 라는 작품을 모티브로 하였다는점에 더욱더 관심을가지게되었고, 총 3부작으로 구성으로 집필하였다고, 그작품의 제목은 민들레왕조 연대기라고한다.올해는 1부작만 출간하였는데 .... 이야기 첫스타트부터 완전 몰입하게 읽었다 , 왠만한 역사소설은 지루했어 페이지가 넘어가지않는 나인데, 이작품은 정말 지루할틈없이 넘어가게되었고, 책을읽는게 아니라 한편의 사극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이들었고, 매번 장면마다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 하면서, 독자들에게 다음 이야기가궁금해지게 하는 매력을 가지고있으며, 중국역사를 쉽게 접할수있게되었어 좋았던것같고, 가끔씩 초한지에서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출현 하여 기쁘기도하였다.
그리고 또한가지의매력은 남편성공을위해 본인을희생 하였다는점과 ,손에 땀을 지게하는 전쟁이얼마나매력있던지..., 2부작에서는또어떠한 이야기 전개로 독자들에게 재미를 줄지 기다려지게되는 작품인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