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 - 좀 더 괜찮아지고 싶은 나를 위한 심리학
에이브러햄 J. 트워스키.찰스 M. 슐츠 지음, 공보경 옮김 / 더좋은책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요즘, 근래에 서점에 가면 유독 캐릭터 에세이 작품들이 반겨주었다. (곰돌이 푸, 미 키, 스누피 등등) 왜? 계속했어 출판사들은 캐릭터를 내세우면서 에세이를 출간하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근래에 많이 들었고, 캐릭터 에세이는 다른 에세이 작품보다 가격이 꽤나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칠 동안 생각해본 결과, 아무래도 독자들이 그냥 에세이를 읽는 것보다 우리가 어렸을 때 흔히 텔레비에서 보던 캐릭터 친구들이 작품 속에서 등장하면 좀 더 친근감과, 마침 살기 분주하였던 우리들에게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나에게 조언과 격려를 줄 것 같은 느낌 이들 어서, 이렇게 유독 많이 출간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맞춤법검사기 결과영역며칠 전, 나는 우연히 에세이 코너에서 친근한 캐릭터가 그려진 책을 발견이었고, 고민 없이 냉큼 구매했어 읽기로 하였다. 그 작품은 바로 어렸을 때 디즈니 다음으로 좋아하던 캐릭터인 스누피이었던 것이었다. 정말 오랜만에 만났어그런지 .. 낯설기도 하였지만 한편으로는 반갑기도 하였고, 또 한편으로는 이번에는 어떤 조언, 격려를 줄지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펼쳤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혼자 살수없다는것을치유치게해주고 아무리본인에게 마음이 않통하는 사람들을만났을때의 대처방법과 힘든고난이 붙이쳐도절때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맞서싸우여지만 성정해나갔다는 조언을 많이 배우것같아서 이작품을읽는내내 후회한적이없었다. 책을덮으면서, 제일먼저생각한것이"언제 이렇게 철없는 강아지(스누피) 이렇게 성숙한강아지가되었지하며....개인적으로 부끄럽기도하지만스누피덕분에 많이 배운것같아서 좋았던것같다.
만약다음번에 스누피를 만나면 ,또어떤 조언과격려를 줄지...기다리게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