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눈부시게! - 김보통의 내 멋대로 고민 상담
김보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 인기웹툰 작가 김보통의에세이 를만난적있다.  이작품은 청춘들뿐만아니라 각세대의 고민거리를 질문하면 거기에대해 통쾌한 답변으로 독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주는 고민상담 작품인것같다고생각한다. 이작품을 읽으면서 , 내가 20대에 고민 했던 것이 요즘 20대들이 고민하는 것과 동일 하는것에 굉장히큰 위로가되면서, 격려가되었고 요즘 20대들의 고민들 살짝 보았더니 .. 본인의적성에 맞게 전공을공부하여도  맏상 졸업을하고나면  어떤분야 에  취업을해야될지 막막하다, 혹은  이제막 성인이되어 인생을 즐기는 방식이라든지, 연애 등등 상담하는 20대를 보니 내가 20대에 고민거리와 동일했어 웃음이 끝이 지않았다. 예전에나는 20대만해도 솔직히 인생을 즐기 못했다는것에 지금 너무나도 후회가되는것같았고 이젠 30대가 되어보니생각이 좀더 성숙해졌다고해야되나?   지금도늦지 않았으니   하고싶은것도 하면서인생을 즐기면서 보내야겠다는생각이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