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잠시만 도망가자 - 잘해야만 했고 버텨야만 했던 나를 구하는 법
이종범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닥터프로스트라는 웹툰 작가인 이종범 작가가 처음으로 에세이 를 출간하였다. 나는 이저자의 작품인 닥터 프로스트라는 작품을 한번도 본적이 없지만 , 어핏 드마라로 본적이있는것같다. 웹툰 작가가 어떻게 에세이를 쓰지?라는 의문 가지게되기도하고,반면  요즘 유명한 연예인들로 에세이를 출간하니깐 이저자도 유행, 본인이 웹툰에서 이야기 하지못한 진솔한 이야기를 독자들과 나누고싶어서 에세이를 출간 한게아닐까? 라는생각이들었다. 의외로 이저자 처음 에세이를 쓰는 것치고 정말 글을 잘쓰는것다.  나는 이책을읽므면서 , 어느순간 나도모르게 내스스로를 반성하게되면서, 뻘줌 하기도하고 때론   양심이 찔리기도하며 공감이 문장 이 한문장이아닌 여러문장으로 말이다.  나는 어렸을때부터  조금 귀찮아하는것이있으면  절대하지않는 성격이랏어 막상  나에게 주어진 기회있더라도 그기회를 얻지못하고 매일 주어진 기회르 놓치곤했어 뒷는게 후회한적이 한두번이아니고, 어떤일을 할때  겁부터 내기때문에 어딘가에 숨고싶을때도 있어서 매일 제자리걸을 하 던나였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어떤일을 시작하거나 혹은 설령 어려운일에처하더라 당황하지않고, 한걸음씩  세상과의 부딪히면서  그 일을해결해나가야겠다는생각을 하게해주었다 . 반면 일을하다가도 정 내힘으로 않되는일이있때도있을때 과감히 포기하줄도알야  겠다는 것을 깨닫게해준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