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때 왜 비겁했을까?
이벤 아케를리 지음, 손화수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의 표지를보는순간 딱하니 생각하는것이, 뭔가 현실에대한 불만족스러움 과 누군가의했어당하회피하는 모습이보였어 안타까워보였고 "과연 어떤내용이길레 저렇게 두려움과 불만스러움표정으로 있을까? "라는생각이들었다. 이작품은 2016년 노르웨이 올해의최고의 아동 문학수상을 한 작품이라고한점에서 가산점을 주고싶은 마음이 조금이나마다  있었다. 개인적으로작품을고를때나 혹은 서점에서책을구경할때나는 거의 대부분 에세이,추리 , 소설 등으로 딱정해진 분야만 읽어왔기때문에 다른 분야에는 전혀관심을가지지않는다. 설령 누군가 이분야외 다른 장르의 소설을 추천하다고해도.

그리고며칠후  어렴풋이 이작품을  읽게된계기는  xx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이벤트에 참여하여 읽게되었고, 이이벤트로 인하여 처음으로 청소년 소설을읽게되었다.  처음 에는되게 나설기만했지만 많이 접해보지않는 장르를 도 이기회로 읽어보는것도괜찮다고생각하여, 책을 읽기시작하였다.



줄거리 
이작품에서는 소심하고 마음이여린 한소녀인 아만다의 이야기로시작한다. 아만다소심한 성격때문에 개학첫날부터 그녀의 반에서 왕따를 당하게되고, 그녀가 짝사랑하였던 남자(아담)에게 반친구들앞에서 망신살을 당하게되자, 그녀는 상당한 충격을 받게되지만 , 이전에있었던일을 아무렇지도않게 잊어버리고,그녀는 어렴풋이 담임선생님의 부탁을받게된다. 그부탁은 "아이라스라는친구가있는데 그친구도 너처럼 순수하고  소심한아이니깐너랑 잘맞을꺼야"라며 그녀에게 이야기를 하게되자그녀는 망설임도없이 선생님의 부탁을 승낙을 하게되면서 그녀는  개강후 처음으로 친구를사귀게된다.


그녀들은  다른 친구들이 오해할만큼 매일 붙어다니면서,  서로학교생활을하면서, 힘든점, 이성문제등을 서로간에 비밀도없이 속시원하게 이야기를하면서, 우정을쌓게된다. 며칠후 그녀(아만)는 아이라스의 비밀을 알게된다. 그비밀은 그녀(아이라스)는 어렸을때부터 다운증후군이라는 염색체에 생긴 질환을 때문에 생기는 병을 앓고있어다. 그사실을 알게되자,그녀(아만)는 아무렇지않게  그녀와 예전처럼 지내면서그녀가 부족한 면을 체워주면서  잘지내게된다. 

그리고며칠후.... 반에서 잘나가나느아이들이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라스와자신이 놀림감이 되었다는 사실을알게되자,그녀( 아만다)는 불안에하였다. "나는상관없지만,  아이라스가 상쳐 받을까봐두려워....
"라고 그러자 그녀는 그소문인 나기전에 본인도모르게 비겁한 거래를 하게되고 얼마후 이일은 금방끝날것같았지만,점점더 커져가만하는데.......

책을덮고난후.... 몇분동안 한숨이나왔다. 어떻게, 아무리 친구가 좋다고해도 그친구를위했어 본인을 희생 해야하나? 다른좋은 방법이있을텐데 라는생각이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