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빅데이터를 말하다

빅데이터에 대한 단순한 이론 서적이 아닌, 실제 필드에서 부딪쳐서 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 50가지 주제의 인사이트를 통해 빅데이터의 개념과 기술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실제 적용사례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앞으로 미래에 빅데이터를 가지고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관한 깊이 있는 해답을 제시한다.

 

 

 

2. 금융 오디세이

돈, 은행, 중앙은행과 같이 현대 경제에서 대단히 중요한 축을 맡고 있는 개념들은 우연과 필연이 교차하는 역사 속에서 다듬어졌다. 그래서 저자는 경제학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경제학 교과서를 넘어 철학과 역사 등 인류문명사를 들여다보아야 한다고 말한다.

 

 

 

3. 라이프사이클

책은 8가지 상황별 라이프사이클을 제시하고 직접 그려봄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인생 설계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누구나 각자의 상황에 맞게 라이프사이클을 직접 그려볼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하고 있으며 재무설계와 노후준비의 핵심도 짚어주고 있어, 가계경제의 균형을 잡고 미래를 대비하는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

 

 

 

4. 무엇이 세상을 바꾸는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게 될 12가지 빅이슈를 담고 있는 책. 이 책에 소개된 12가지의 글로벌 트렌드는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의 모습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개인의 삶, 사회의 움직임, 그리고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방식은 모두 이 트렌드의 진행방향에 의해 결정된다. 당신이 미처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 이 거대한 트렌드는 당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버릴 수도 있고 사업을 흥하게도, 망하게도 할 수 있다.

 

 

5. 특허부자들

특허 비즈니스에 관한 모든 것을 종합적, 입체적으로 다룬 책. 세계적인 큰 흐름으로서 특허 비즈니스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특허 부자들은 누구이고 어떻게 성공했는지, 돈 되는 특허는 무엇이고 어떻게 확보할 수 있는지 등 특허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