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인사이드 애플 Inside Apple

세계 최대 IT 기업이자 가장 비밀스런 회사, 애플은 어떻게 운영될까? 세상을 바꾸며 위대한 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애플의 비결은 과연 무엇인가? 딱 다섯 가지 제품만으로 컬트 브랜드를 만든 비밀은 도대체 무엇인가? 수만 명의 직원을 거느리고도 어떻게 신생 벤처기업처럼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는가? 애플의 독특한 성공 방식은 애플만의 것일까 아니면 다른 기업에도 적용 가능할까? 스티브 잡스가 없는 애플은 향후에도 놀라운 혁신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까? 이 모든 의문에 답을 주는 책이다.

 

2. 한류본색

혐한류 진단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신한류 전략 보고서. 1997년 이래 한국을 선진국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해온 매일경제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는 2012년 주제를 ‘한류’로 정했다. 해외 86개국에 나가 있는 외교통상부 공관의 한류 담당자들에게는 현지에서 느끼는 한류 실상과 개선점을 조사했으며, 프로젝트 과정에서 진행한 인터뷰 내용과 설문조사, 각종 분석 자료들을 모두 담아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고 했나? 뜨거운 K-POP열풍이 식기전에

한류를 지속시킬만한 전략이 시급하다. 그게 무엇일까?

 

3. 10년 후 부의 미래

전 세계 2만여 명의 전문가들의 참여한 미래학 연구지인 [트렌즈Trends] 지에 실린 기사 중 국내 독자에게 유용한 것들을 모아 엮은 책으로, 지금부터 10년 후까지의 지구촌을 거시적.미시적으로 조망하고 있다. 이 책에는 광학 컴퓨팅, 사물 지능망, 배양세포, 비정질 금속, 토륨,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뉴로마케팅 등 전 세계 경제지도를 뒤바꿀 새로운 물결을 소개하고 있다. 10년 후의 미래에 나도 여기서 제시한 부분에 관여하고 있을까? 10년 후 나는 어디에 있는 것일까? 

 

4. 마흔, 당신의 책을 써라

확고한 전문지식이나 내세울 만한 경력이 없다고 해도 책을 쓰는 일은 가능하다. 그 어떤 사람도 나만이 잘하는 분야나 일이 있기 마련이다. 마흔이 되기 전에 가능한 한 빨리 내 이름 석 자를 알릴 수 있는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회사에 머물러 있든 강호의 세계에 나서든 당신이 주인이 되는 삶을 설계하는 것이 지금 내가 해야 할 가장 큰 과제이다.


 

 

5. 죽을 때까지 직업에서 곤란을 겪지 않는 법

고민하는 20대를 위한 진리의 말 100가지가 담긴 책. 성공한 사람들은 가슴속에 어떤 말을 품고 살까? 그 해답이 바로 이 책에 담겨 있다. 저자는 자신이 미래에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가까이에 있다면, 그 사람이 하는 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100세-120세 기대수명을 앞둔 시대에 살고 있다. 산업혁명처럼 일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뀐다고 한다. 학창시절에는 지금의 내나이에는 어느정도 안정된 직업에서, 숙련된 전문가가 되어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하지만 하루하루 직업에 대해 고민되고, 불안하다. 더욱이 1년 후, 5년 후, 10년 후 더더욱 고민된다. 이 고민과 걱정의 끝은 어디일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치 2012-06-06 1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신간평가단 파트장 키치입니다.
추천신간 체크 완료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해기 2012-06-15 13:34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수고많으십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