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빅데이터, 경영을 바꾸다

2010년대 들어 최대의 이슈로 부상한 ‘빅데이터’가 과연 무엇이며 왜 ‘세상을 바꿀 지혜의 쓰레기통’으로 불리는지, 무엇이 빅데이터 시대라는 도도한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또한 광범위한 산업의 현장에서 빅데이터가 어떻게 경영의 모습을 바꾸어놓고 있는지, 그리고 데이터의 생산과 소비 대국인 한국이 데이터의 활용에서도 당당한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를 보여준다.

 

 

2. Lte 신세계- 트루 모바일 시대가 여는 비즈니스의 신천지

국내 통신3사에서 오랫동안 기획과 마케팅, 신사업 전략 등의 일선 업무를 경험한 최고 실무자들이 집필한 이 책은 LTE를 비롯한 IT, 모바일 산업 실무자들을 비롯하여 새로이 시장에 진출하는 사업자, 관련 산업을 공부하는 학생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와 전망을 담고 있다.

 

 

3. 지갑 속 경제학- 세계 10대 부자들의

세계 10대 부자들의 어린 시절부터 그들이 성장해 오면서 겪은 사실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 그들의 내면 깊숙이 숨어 있는 성공 노하우를 찾아내려고 노력하였다. 그들이 쉽게 알려주지 않았던 정신적인 면의 경제학적 상식과 투자의 비결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조명 한 것으로, 아무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그들의 마음을 지갑으로 표현하여 설명을 하였고, 그 지갑 속에 꼭꼭 숨겨둔 비밀을 파헤쳐 봄으로써, 우리도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4. 이야기 경영학- 이재규 교수가 들려주는

“경영학이란 무엇인가”라는 명제로 시작하여, 경영학 역사의 중요한 개념들을 설명하고 있다. 고대, 중대, 르네상스 시대의 경영활동을 비롯해, 투기의 역사, 애덤 스미스와 ‘보이지 않는 손’, 산업혁명 등 익히 많이 들어왔지만 모호했던 부분들을 명확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경영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들― 카네기, 밴더빌트, 록펠러, 로스차일드, J.P.모건, 듀폰, 테일러, 페이욜, 헨리 포드, 시어도어 베일, 토머스 왓슨 등의 경영 이야기를 설명하고 있다.

 

5. 디지털 워-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 검색, 음원, 스마트폰, 태블릿을 둘러싼 전쟁의 기록

영국에서 25년간 IT 전문기자로 활동해온 저자는 검색, 음원,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시장에서 누가 승자인지를 평가하고 있다. 또한 어떤 회사가 부를 차지하고, 디지털 세계의 다른 부분에 대한 지배를 행사할지, 그리고 미래의 모습을 결정할 주인공이 될 것인지를 분석하고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9-04 22:4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