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2020년 중국

지금까지 중국의 발전과 앞으로 10년 동안 중국이 나아가야 할 길을 각 분야별로 꼼꼼하게 짚어준다. 그의 미래 전망을 따라가다 보면 이웃나라로서 우리나라가 지향해야 할 정책과 방향성도 분명하게 들여다볼 수 있다.

 

 

 

 

2. 나는 감옥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

총과 주먹에 인생을 걸었던 갱단 멤버에서 포브스·CNN이 주목한 6개 기업의 CEO가 되기까지의 이야기와 성공비결이 담겨 있는 책이다. 저자는 어두운 과거로부터 ‘잃을 게 없다’는 생존 본능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 적용할 만한 소중한 교훈들을 배웠고, 그 교훈들을 이 책에 담아 냈다.


 

 

3. 아파트의 몰락

많은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사서 무조건 집값이 오를 거라고 낙관하는 수많은 서민들을 향한 따끔하고 현실적인 충고를 담은 책이다. 또한 과거 은마아파트에서 시작된 대한민국 아파트 부침(浮沈)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2008년 금융위기 전후의 미국 시장, 단카이 세대의 은퇴와 함께 긴 침체기에 빠진 일본 시장 등 국제적 경제 흐름과 함께 우리나라의 부동산 주기를 과학적이고 분석적으로 정리했다. 서민들이 ‘내 집 마련’에 대해 지혜롭게 의사 결정을 하도록 안내한다.

 

4. 사장님 당신은 누구십니까

‘우리나라의 CEO들은 과연 어떤 사람일까?’라는 강렬한 호기심에서 시작되어 그것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밝혀내기 위해 기획된 결과물이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CEO 100명의 기질과 성격, 두뇌 특성, 회복탄력성을 과학적으로 측정, 분석하고 그중 7명의 CEO를 심층 인터뷰를 통해 집중 취재하였고, 그들을 가까이서 보좌해온 측근들이 말하는 CEO들의 생생한 이야기도 실었다.
 

 

5. 시장의 배반

하이에크에서 밀턴 프리드먼까지 시카고학파가 탄생시킨 유토피아 경제학의 환상을 깨고, 케인즈와 아서 피구에서 조지 애컬로프와 대니얼 카너먼까지 현실에 기반을 둔 경제학의 흐름을 추적한다. 저자는 경제학의 변천 혹은 왜곡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 주고, 오늘날 미국과 세계 경제가 왜 비틀거리고 있는지 명쾌하게 설명한다.

 

 

6. 더 체인지

저자가 미래 산업 지도를 바꿀 세 가지 흐름, 즉 3대 메가트렌드로 주목한 큰 변화는 바로 ‘인구구조 변화’, ‘도시화’, ‘기후 변화’이다. 이를 통해 3대 메가트렌드가 필연적으로 창출할 3대 신사업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6가지 유망사업 등 총 9개의 미래사업을 도출한다. 또한 각 장 말미에 [idea+@]를 별도지면으로 구성하여 발상의 전환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유망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