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 없는 럭키 박스 그래 책이야 46
홍민정 지음, 박영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중학년인 큰아이가 좋아하는

그래책이야 시리즈 46번째 이야기가 

나왔어요!

특히 이번 이야기의 작가님은

고양이 해결사 깜냥으로 유명한

홍민정 작가님의 작품이라니

안 만나볼 수가 없었답니다. 



이번 이야기는 #행운 #반려동물 #가족

이라는 소재로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준하는 아빠가 회사를 갑자기 그만두면서

원하지 않는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새로 이사 온 곳은 3층짜리 빌라인데,

그곳 1층에서 엄마와 이모가 

카페를 열기로 했죠.



어느 더운 여름날,

준하는 집에 가는 길에 

하드를 사 먹으려고 편의점에 갔어요.

그곳에서 행운 뽑기 기계를 발견하고

하드 대신에 행운 캡슐을 뽑아요.

천천히 캡슐을 열어보려고 했던 찰나

같은 반 친구인 선재를 만나게 되죠.

그리고 말릴 틈도 없이 준하의 캡슐을

선재가 열어버리죠.

그곳에는 아주 시시한 지우개가 

들어있었어요.

선재는 자신도 행운 뽑기를 해보겠다며

캡슐을 뽑았는데 피규어와 변신 공룡 로봇 등

아주 좋은 물건들이 쏙쏙 나왔죠.

그 모습을 본 준하는 자신의 행운이 

전부 선재에게 가버렸다며 화가 납니다.



그날 저녁,

준하는 가족과 함께 저녁을 먹으러

식당에 갔어요.

그리고 그곳에서 행운권을 받고 

2등에 당첨이 돼서 럭키 박스를 선물 받아요.

기대에 부푼 준하는 집에서 럭키 박스를

풀어봤지만 안에는 준하가 필요하지 않은

가위, 양말, 스티커가 들어있었죠.

준하는 자신의 행운 점수가 

마이너스 십만 점이라고 외치며 화가 났어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 토요일 아침이 되었어요.

웅성거리는 소리에 밖에 나간 준하는

깜짝 놀랐죠.

자신이 버린 럭키 박스에 강아지가

버려져 있던 거예요.

하지만 아빠는 개를 무서워하고

엄마는 개털 알레르기가 있어 문제였죠.



과연 준하와 강아지는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준하에게는 행운이 찾아올까요?



좋지 않은 결과가 초래하거나

나쁜 일이 생겼을 때 운이 없다는 말을

종종하고는 해요.

그리고 우리는 행운을 바라면서

행운이 오지 않을 때는 실망하고는 하죠.

이 이야기 속 준하도 마찬가지였어요.

자신에게는 늘 행운이 없고 

불행만 찾아온다며 실망하는 모습을 보여줘요.




하지만 행운과 불행은 자신이 생각하기

나름이 아닌가 싶어요.

비록 행운이 찾아오지 않을지라도

실망하거나 화내지 않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성실하게 이끌어간다면 

언젠가 그만큼의 보상이 따라올 거라는

희망을 전달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자신의 버린 럭키박스 안에

버려진 강아지와의 따뜻하면서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가족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역시 이번 이야기도 너무 흥미롭다며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준하의 모습에 공감이 된다며

큰 아이가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특히 만화로 그려진 에필로그가

굉장히 색다르면서 좋았다고 이야기를 했어요.



재미와 감동을 전해주는 <그래책이야>의

다음 이야기가 또다시 기다려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