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톡톡 쌓이다! 사이다 1 - 바다탐험×인어공주 국립과천과학관 어린이 과학 시리즈
국립과천과학관 정원영 지음, 김정진 그림 / 상상아카데미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최대 과학관인 국립과천과학관의

과학자들이 아이들의 과학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과학 도서 시리즈를 만들었어요.

과학을 뜻하는 '사이언스'와 모두를 뜻하는

'다'를 합쳐 '사이다'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는 바다입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통해

지구의 5대양, 해양 고생물, 해저지형, 

해류, 해양 오염 등에 대한 과학 상식을

배울 수 있답니다. 



그동안 해양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 아이가 무척 좋아했어요.

특히 이야기 속 주인공인 인어공주가 

바다의 보물을 찾는다는 미션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높여줬답니다. 



큰 아이가 가장 관심 있게 봤던 부분은

바다 깊은 곳의 <해저지형> 이야기였어요.

지구에서 가장 깊은 땅인 마리아나 해구도

신기해했고 해저 열수공에 대한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그리고 1992년도에 있었던 러버덕 이야기도

정말 흥미롭게 봤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관심 있게 봐야 할

해양 오염에 관한 이야기도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 소중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아이들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풀어가고 있어 친숙하게 과학에

다가갈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과학이 어렵다고만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과학이 주는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기대가 되네요.



현재 인공지능, 태양계, 바이러스까지 총 4권이

출간되었다고 하니 다른 시리즈도 만나봐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