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슬로 조깅 혁명 - 혈당·비만·노화를 한 번에 잡는 최강의 운동법
다나카 히로아키 지음, 김연정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감사히 읽고 서평을 작성합니다.>
요즘 저속노화식단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정희원 교수님의 추천이라 해서 기대 많이 했는데 재미있고 적용하고 싶은 자발적인 마음이 드는 책이었어요.
70세인 저자는 슬로조깅으로 13kg를 감량하고, 지금도 매년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하고 있다고 해요. 운동생리학을 기반으로 슬로조깅의 과학적 원리와 실천법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줍니다.
걷기 vs 러닝 vs 슬로조깅
천천히 달려도 에너지 소비량은 줄어들지 않으며 걷기와 슬로조깅은 쓰는 근육이 다르대요. 슬로조깅은 힘들지 않게 전신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슬로조깅 실전
싱글벙글 페이스-앞꿈치 착지 주법 익히기, 편안한 복장과 밑창이 얇은 러닝화 추천합니다.
앞꿈치 착지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잘 적용해 보고 싶어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향상시켜 젖산이 쌓이지 않게 하는게 중요해요.우리가 뛰면서 헐떡거린다. 그게 젖산이 쌓인거라고 해요.
놀랍게도 저자는 초보 러너도 슬로 조깅을 하루에 30~60분, 일주일에 180분 이상의 운동을 3~6개월정도 지나면 마라톤 풀코스를 도전해 불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 언급한 것 중 공복 운동, 허벅지 들어 올리는 운동 체크합니다. 운동은 공복이 효과적이고
허벅지 잘 사용할 줄 알면 운동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저도 여러번 들었어요.
슬로조깅도 양발이 지면을 떨어지는 일종의 점프 구간이 존재함으로이 부분에 있어 연구는 지속되고 있다고 해요.조깅하려면 무릎의 도움은 필수적이니까요.
아. 나도. 슬로 조깅 해 볼까? 도전 의식과 함께 행동하게 하는 유익한 책 만나서 좋습니다.